디자인에서부터 개성 넘치는 존재감을 드러내는 아이오닉 6. 최근 블랙으로 디자인 포인트를 준 블랙 에디션이 추가됐습니다. 카리스마 넘치는 디자인으로 감성적 만족도를 더욱 높여줄 2024 아이오닉 6 블랙 에디션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블랙 에디션이라고 해서 차체까지 모두 블랙인 건 아닙니다. 녹턴 그레이 매트, 세레니티 화이트 펄, 어비스 블랙 펄까지 총 3가지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럼 왜 블랙 에디션이냐? 특정 부분을 블랙으로 통일했기 때문입니다. 특정 부분이란 바로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20인치 매트 휠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 휠과 동일한 디자인이지만, 블랙과 실버 투톤이었던 컬러가 매트 블랙 원톤으로 적용됐습니다. 반짝이던 휠이 톤 다운되면서 아래쪽 무게감이 더해진 모습입니다. 무광 블랙이라서 휠 관리도 훨씬 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범퍼 아래도 온통 검은색으로 통일했습니다. 일반 모델은 차체 색상에 따라 범퍼 밑 하단 몰딩이 블랙 또는 그레이 두 가지 색상인데요. 블랙 에디션은 당연히 블랙입니다. 따라서 어비스 블랙 펄 블랙 에디션을 선택하면 앞 범퍼를 두른 검은색 띠가 전혀 도드라지지 않습니다.
차체 앞뒤 아래가 모두 블랙이니 측면도 블랙으로 통일하는 게 맞겠죠? 아래쪽에 무게감 있는 색상이 더해지니 좀 더 스포티해진 분위기를 냅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녹턴 그레이 매트와 블랙 컬러도 아주 잘 어울립니다.
사이드 미러 커버도 블랙입니다. 물론 디지털 사이드 미러도 당연히 블랙입니다. 블랙 에디션은 차체 컬러와의 통일감이 아닌 블랙 에디션 모델간의 통일성을 지향합니다. 이게 바로 차별화죠. 따라서 전면 엠블럼도 반짝이는 실버가 아닌 빛을 흡수하는 매트 블랙으로 차별화했습니다.
무엇보다 2024 아이오닉 6의 가장 큰 변화는 가격 인하입니다. 현대차는 블랙 에디션 출시에 맞춰 2024 아이오닉 6의 가격을 같은 트림 기준으로 무려 200만원 정도 인하했습니다. 판매 가격은 전기차 세제 혜택 기준으로 스탠다드 익스클루시브 5000만원, 롱레인지 E-Lite 5060만원, 익스클루시브 5405만원, 익스클루시브 플러스 5575만원, 프레스티지 5,935만원입니다.
2024 아이오닉 6는 연식변경으로 소비자들에게 실리적인 혜택을 주기 위해 가격을 인하하는 방향을 선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더불어 블랙 에디션을 추가해 특별한 아이오닉 6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도 남다른 만족감을 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오닉 6 블랙 에디션은 롱 레인지 모델 익스클루시브 플러스 트림 이상에서만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59만원 정도 추가됩니다.
현대차는 얼마 전 전기차 구매 및 사용 과정에서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EV 에브리케어’ 프로그램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충전 크레딧 및 홈 충전기 지원, 중고차 잔존 가치 보장, 신차 교환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여 전기차 구매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프로그램이죠. 아이오닉 6 블랙 에디션 구매 예정자라면 이 특별한 프로모션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잊지 마세요!
EV 에브리케어가 궁금하시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