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About Hyundai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대자동차 Jul 30. 2024

자동차 구독 서비스가 좋은 이유


구독 형태의 소비가 더 이상 어색하지 않은 시대입니다. 음악과 영화 스트리밍, 음식과 세탁, 꽃배달까지. 구독은 우리 일상에서 합리적인 소비로 자리잡은지 오래죠.
 
자동차 시장에서도 구독형 서비스가 하나의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매월 일정 구독료만 지불하면 원하는 차를, 세금과 보험료 등을 신경쓰지 않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의 차량 구독 플랫폼 ’현대셀렉션’ 역시 2019년부터 지금까지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현대셀렉션’은 올해 7월 큰 폭의 업데이트를 실시했습니다. 차종과 트림을 늘리고, 앱 인터페이스와 구독 요금제를 개편했죠. 더 합리적이고 특별한 자동차 경험을 전달할 ‘현대셀렉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현대셀렉션의 가장 큰 장점은 구독료를 내고 현대차의 다양한 차종을 경험해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동차는 한 번 구입하면 바꾸기 쉽지 않은데, 현대셀렉션을 이용하면 월 단위로 차량을 교체하거나, 이용 중 다른 차를 타고 싶을 때 쉽게 교체가 가능합니다.

 
장기렌트나 리스의 경우 차량 교체가 어렵고 1~3년 정도의 약정 기간이 있는데요. 현대셀렉션은 해지 과정이 쉬워 원하는 기간에만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단 좋아하세요? 아니면 SUV? 세단과 SUV, 캠핑카와 고성능 N까지 경험할 수 있다는 것도 현대셀렉션만의 장점입니다. 현대셀렉션은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오닉 5 N, 디 올 뉴 싼타페, 더 뉴 투싼 등 신규 모델도 추가했는데요. 결과적으로 총 20개의 차종 운영, 차종 당 1개씩만 운영하던 트림을 최대 4개까지 늘려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습니다.

 
이 외에도 현대차가 차량을 직접 관리하기 때문에 더욱 안심할 수 있고, 정비와 소모품 관리에 따로 신경 쓸 필요가 없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보험료, 자동차세 등 추가 비용도 들지 않죠. 부담은 낮추고 편리함은 더했습니다.
 
장기 이용 고객에게는 3개월 2~3%, 6개월 4~7%, 12개월 6~10%의 구독료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오래 이용할수록 더 저렴하게 차량을 구독할 수 있죠.


이용 방법도 간단합니다. 스마트폰에 ‘현대셀렉션’ 어플을 다운받고, 구독 프로그램을 결제하면 됩니다.

앱을 통해 ‘계약 – 결제 – 예약 – 배송 – 반납’의 모든 과정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어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배송과 반납도 원하는 장소에서 탁송을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죠.


프로그램은 원하는 차종을 월 단위로 이용하는 ‘Monthly 구독’, 1~4일 동안 단기 이용하는 ‘Daily 구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용할 수 있는 차종도 다양합니다. 인기 모델인 그랜저와 싼타페를 비롯해 SUV 모델(투싼, 팰리세이드, 캐스퍼 등), 세단(쏘나타, 아반떼 등), 전기차(아이오닉 5/6)와 고성능 N 3개 차종까지. 현대차의 모든 모델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구독 요금이 경차, 소형차, 준중형차 등 차급 단위로 책정됐지만, 최근 리뉴얼을 통해 차종 및 트림 단위로 구독 요금이 책정되며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서비스 이용 편의성이 크게 높아진 점도 눈에 띕니다. 원하는 차량을 빠르게 찾을 수 있는 필터 기능, 이용 목적에 맞는 차종을 제안하는 추천 차량 기능을 더해 원하는 차종을 선택하기가 더욱 쉬워졌습니다.

 
결제 방법도 개편됐습니다. 기존에는 적립만 가능했던 블루멤버스 포인트로 구독료 결제까지 가능하며, 간편결제 서비스 ‘현대페이’도 사용할 수 있어 결제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차량 구입 전 장기 시승이 필요할 경우

 
차량을 구입하기 전 시승을 경험하게 되는데요. 시승센터에서의 짧은 시승으로 아쉬움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이때 1~4일 단위로 이용 가능한 ‘Daily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원하는 차를 며칠간 경험하며 장단점을 충분히 파악할 수 있고, 실제 소유했을 때 지출해야 할 주유비, 충전비 등도 직접 파악할 수 있죠.
 
특히 전기차 구입을 고려 중인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제한된 장소에서 충전하는 것이 불편하지는 않을지, 유지비가 생각보다 많이 나오지는 않을지 등 전기차를 소유했을 때 겪게 될 현실적인 문제로 구입을 망설이는 분들이 많은데요. 전기차를 며칠간 소유하며 차량의 장단점과 유지비까지 파악할 수 있으니 전기차에 대한 선명한 해결책을 얻을 기회라 할 수 있습니다.
 
차량을 더 깊이 체험하고 싶다면 월 단위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Monthly 구독’ 서비스가 좋은 방법입니다. 출퇴근, 여행, 업무 등 다양한 일상을 보내며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어울리는지 파악할 수 있으니까요.

사고 등으로 단기간 대체 차량이 필요할 경우

 
사고 수리 등의 이유로 내 차를 장기간 사용할 수 없게 됐을 때, 급히 다른 차가 필요하다면 월 단위로 사용할 수 있는 ‘Monthly 구독’ 서비스가 유용합니다.
 
가입 및 이용 기간에 제약이 따르는 렌터카나 리스와 달리 월 단위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현대차가 관리하는 신뢰도 높은 차량을 제공받기 때문에 안심하고 차량을 이용할 수 있죠. 주행거리에 따른 추가요금이 없어 장거리 출장이나 여행도 부담 없이 떠날 수 있습니다. 첫 달 이후 자유로운 해지도 가능하니 사고차의 장기수리가 끝난 시점에 자유롭게 떠나보낼 수 있습니다.

평소에 접하기 어려웠던 고성능 N, 캠핑카를 경험하고 싶은 경우

 
고성능 N이나 캠핑카 등은 구매는 부담스럽지만 한 번쯤 타보고 싶어지는 모델이죠. 일상 속에서 드라이빙의 짜릿함을 느껴보고 싶거나 좀 더 특별한 캠핑을 떠나고 싶은 분들이라면 현대셀렉션으로 특별한 모델을 잠깐씩 소유할 수 있습니다.
 
평소 타던 차와는 다른 강력한 주행성능을 체험할 수도 있고, 캠핑 마니아들에게도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차종을, 필요한 만큼, 합리적인 가격에! 현대셀렉션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참에 자동차 구독의 세계로 뛰어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매거진의 이전글 수소의 힘만으로 1,000만 킬로미터를 달렸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