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SUV 아이오닉 9이 드디어 베일을 벗습니다.
11월 ‘2024 LA 오토쇼’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되기 전, 티저 영상과 이미지를 선공개하며 출시 카운트다운을 선언했습니다. 티저 영상과 이미지를 통해 드러난 아이오닉 9의 일부분, 함께 살펴보시죠!
티저 영상과 이미지에서 공개된 아이오닉 9의 측면은 대형 SUV의 편견을 넘어서는 유선형의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뒤로 갈수록 완만하게 꺾어지는 루프라인은 미려한 디자인과 공력 성능을 모두 고려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면부 역시 일부 공개됐습니다. 수평형 파라메트릭 픽셀 주간주행등(DRL)과 큐브 형태의 수직형 LED 조명이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이는 2021년 선보인 콘셉트카 '세븐'의 디자인을 한층 발전시킨 모습인데요.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대형 SUV의 위용에 걸맞은 와이드한 범퍼 디자인도 기대를 모읍니다.
휠 디자인과 캐릭터 라인도 일부 공개됐습니다. 아이오닉 9은 멀티스포크 휠을 채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멀티스포크 휠은 구조적 강도와 브레이크 냉각 효율이 우수한 데다, 무엇보다 자동차의 외관을 더 세련되게 만들어줍니다. 뚜렷한 캐릭터 라인 역시 공개되며, 아이오닉 9의 역동적인 존재감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9은 11월 22일부터 12월 1일까지 열리는 ‘2024 LA 오토쇼’를 통해 처음 공개된 후, 구체적인 생산 계획 역시 발표할 예정입니다.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플래그십 전기 SUV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아이오닉9 티저 영상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