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권소현 Jul 13. 2021

존재(감)


존재 자체로 사랑받을 수 있을까?


아이와 반려동물이 아니라면 

  성인 존재 자체로 사랑받는 일은?

냉정하지만, 없다.


부모에게 자식은 존재 자체로 사랑받을 수 있다.

맞다.

그러나   성인이 존재 자체를 사랑받기 위해서는

사회에서 어떠한 능력을 발휘하고 어떠한 재능을 인정받는지가 필요하다.


사랑하는 관계에서는 존재 자체로 사랑받을 수 있다.

맞다.

외모가 준수하거나, 능력이 있거나, 집안일에 재능이 있거나, 매력이 있거나, 성격이 좋거나 각자마다의 

기준이 존재를 사랑받게 해 준다.


존재
1. 현실에 실제로 있음. 또는 그런 대상.
2. 다른 사람의 주목을 끌 만한 두드러진 품위나 처지. 또는 그런 대상.


존재 자체로 사랑받을  있기 위해서는 

존재(1) 존재(2).

즉, '존재감' 이 있어야 가능한 것이다.


존재감은 능력이 될 수도 있고 재능이 될 수 도 있다.


처음에 나는  세상 많은 인구  몇 명 정도는 존재 자체로도 사랑해 주는 사람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나의 바람이었다.


 세상  존재로 사랑할  있는 것은  자신뿐이다.

 존재를 내가 사랑하지 않으면 사랑해  사람은 없고,  내가 나를 사랑해야  존재감이 생기고,

그래야  존재(2) 존재(1) 된다.

작가의 이전글 자다 깼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