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새로운 삶의 시작이 필요한 사람에게

셀프 사진 스튜디오, 레코디드 강남점

인생 첫 프로필 사진이자 첫 셀프 사진 스튜디오로 '레코디드'를 골랐다. 혼자 스튜디오 칸에 들어가서 마음 편히 찍으니 포즈도 표정도 자연스럽게 나와서 너무 만족한 시간이었다. 마지막에 직원분과 1:1로 마주앉아 같이 사진 보정 작업을 하는데 매우 친절하고 꼼꼼하게 해주셔서 기분이 너무 좋았던! 이래서 서비스가 중요하구나를 다시 한 번 깨닫는 시간이었다.


보정 작업을 할 때 직원분이 그런 말씀을 하셨다. "요즘 사람들은 사진을 참 잘 찍어요. 아니 사진 뿐만 아니라 그냥 뭐든 자기가 다 잘해."라고. 정말 맞는 말이다. 나도 스튜디오에서 찍은 사진을 집에서 포토샵으로 추가 보정을 했던 것처럼 컴퓨터와 프로그램만 놔두면 스스로 보정도 할 수 있다. 나는 너무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의 능력은 점점 다양화되면서 향상되고, 전문가들은 고객들이 스스로 할 수 있는 공간을 대여해주면서 남은 시간에 또 다른 능력을 키우거나 작업을 하면 된다.


세상은 계속 빠르게 변하고 흘러간다. 그것을 다른 누군가한테든 자신한테든 탓하지 않았으면 한다.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다."라는 유명한 속담이 있지 않은가. 남들처럼 살려고 하니깐 힘든 것이다. 자신만의 구멍이 반드시 있고 그것을 찾아야 한다. 당연한 말이지만 문제가 생겼을 때 그것을 걱정하고 두려워하여 미루거나 외면하기 보다 빨리 직면하고 해결하지 못할 문제가 없다는 사실을 알고 해결할 방법을 찾아 나서야 한다. 그런 경험이 쌓였을 때 자기 효능감도 생기면서 삶을 더욱 여유롭게 대처하며 살아갈 수 있다. 나 또한 전자와 같은 삶을 살았기 때문에 그런 사람들에게 더욱 용기를 주고 싶다.


인생에도 연극과 같이 각 막이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지금 인생의 제 1막, 2막을 거쳐 제 3막에 들어가는 시점인 것 같다. 내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지만 중요한 것은 잘 하는 것을 떠나 계속 시도하는 자에게 변화가 일어나고 인생의 다음 막을 펼쳐갈 기회가 계속 생긴다. 혹시 변화를 원하지만 무엇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새롭게 시작한다는 의미로 스튜디오에서 사진을 찍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자신이 원하는 모습대로 편하게 셀프로 찍는 레코디드 스튜디오를 강력 추천한다!!(내향인들은 부담스럽지 않아서 더 좋음ㅎㅎㅋㅋㅋ)


* 8월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왕추천!!!

작가의 이전글 리틀 포레스트를 꿈꾸는 자취생의 집밥 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