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침 Sep 11. 2023

2023.08.30 환기장치 필터 청소

환기장치를 가동한 지 벌써 한 달. 까먹지 않고 필터 박스 청소를 했다. 환기장치 급기 부근에 조명이 있다 보니 벌레가 더 많이 빨려 들어갈 것 같다는 걱정이 들었는데 필터박스를 열어보고는 기절하는 줄 알았다. 일단 포집망에 죽은 벌레의 사체가 한가득이었다. 그리고 헤파필터를 보호하기 위한 프리필터는 거의 그 수명을 다했을 정도로 오염이 심했다. 환기장치가 없었다면 이런 공기가 그대로 실내로 유입되었을 테니 오히려 다행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먼지를 최대한 털어내고 청소기로 빨아들였다. 다행히 헤파필터와 탈취 필터는 아직도 쌩쌩해 보였다.




세면대에 설치할 거울 크기를 가늠해 보기 위해 신문지를 잘라 붙여보았다. 눈대중으로 대충 보는 것보단 확실히 더 쉽게 이해가 되었다. 세면대는 주로 서서 사용하고 화장대는 앉아서 사용하므로 거울의 위치나 크기가 달라야 한다. 하지만 거울의 디자인은 최대한 비슷한 제품으로 선택하여 통일감을 챙기고 싶기도 하다. 이런 이유 때문에 거의 두 달째 거울을 결정하지 못하고 있다. 평범하지 않으면서도 과하지 않은 디자인의 거울.. 어디 있을까?


2023.08.30 요약

환기장치 필터 청소

세면대 거울 크기 산정


작가의 이전글 2023.08.29 도어록 자동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