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기도토리 Oct 20. 2023

ep 12. 초코바나나 케이크


태어나서 지금까지 먹은 케이크 중에 가장 맛있는 게 뭐냐고 묻는다면, 나는 이 케이크를 고를 것 같다.

초코바나나 케이크.


코코아 파우더를 넣은 퐁신한 제누와즈에 다크초콜릿을 녹여 넣은 부드러운 초콜릿 크림을 바르고, 그 위에 향긋하고 달콤한 바나나를 얹은.


맛 좋은 초콜릿 케이크를 상상하며 코코아 제누와즈를 만들기 시작했다.



초코바나나 케이크

* 코코아 제누와즈

우리밀가루에 코코아 파우더를 조금 섞어 코코아 제누와즈를 만든다. 코코아 파우더를 넣을 때 기억해야 할 것 하나. 코코아 파우더는 유분이 많으니 버터 양을 줄여야 한다는 것.


* 초콜릿 크림과 향긋한 바나나

다크 커버춰를 녹여 초콜릿 크림을 만든다. 섞어 둔 크림은 휘핑하기 전까지 냉장실에서 숙성한다.

케이크에 들어가는 바나나는, 잘 익어서 향긋한 향은 나지만 너무 무르지는 않은 게 좋다.


* 심플한 바나나 장식

가끔은 심플한 장식이 좋을 때가 있다. 바나나를 통통하게 여섯 개 썰어서 케이크 윗면에 얹으면 완성.




아, 정말, 이 케이크는 정말 맛있다. 바나나 향과 초콜릿 크림이 입 안에서 부드럽게 어우러지는 맛이다. 포크를 멈출 수가 없다. 이렇게 맛있는 초콜릿 케이크는 처음 먹어 봤다. 지금까지 먹어 본 케이크 중에서 가장 맛있다.


적당히 촉촉하고 폭신한 코코아 제누와즈, 깊은 풍미를 뽐내는 초콜릿 크림, 향긋한 바나나. 케이크를 만들 때 가끔은 재료들의 조합이 어긋났네, 하고 생각할 때가 있는데 이번에는 아니다. 완벽한 비율이다. 황금 초콜릿 바나나 비율.




한 조각 잘라서 언니와 먹으니, 그렇게 행복할 수가 없었다. 한 조각 먹고 맛있어서 또 먹고 싶었지만, 나의 연약한 소화 기능을 생각해서 참았다.


바나나는 다른 과일과도 무난하게 어울리고, 어떤 크림과도 조화를 이루는 것 같다. 바나나는 어쩌면 누구와도 두루두루 잘 어울리는, 친화력 좋은 과일인지도 모르겠다.


다음엔 또 무슨 케이크를 만들까?


언니가 그려준 초코바나나 케이크


_계속

매거진의 이전글 ep 11. 고구마 케이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