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리두리하나 Aug 16. 2016

아이의 처음 생긴 알레르기엔 자운고 연고

아이가 처음 금속 알레르기가 생길 때 자운고를 사용해 보세요.

5살 다혜의 첫 번째 알레르기

다혜는 지금까지 음식이나 옷 금속에 알레르기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그 반응이 생겼습니다. 다혜에게는 2개의 미아방지 목걸이가 있는데 금으로 된 것은 지금까지 착용해도 괜찮았고, 2만 원에 주문한 목걸이에서 반응이 생겼습니다.


처음부터 생긴 건 아니고 한동안 잘 착용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알레르기가 나타나네요.

아이들은 알레르기 반응이 처음부터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다 보면 나타나는 경우가 생긴다고 합니다.


다혜가 목이 가려워하다가 따갑다고 하길래 봤더니 많이 부었더라고요. 

처음에 평소같이 미소 연고를 발랐을 건데 자운고를 발라 줬습니다. 


그랬더니 금방 진정되더라고요.


한방 자운고가 만능 연고라고 하는 소리는 들었는데 일반적인 연고를 바르기 불안하신 분들께는 추천할만합니다. 


사진 보시면 많이 진정되었습니다. 가려워하지 않고 자국이 좀 남았더군요. 오늘 아침에 보니깐 이 자국도 없어진 것 같아요. 


제품은 아래 제품을 사용했는데요. 한번 확인해보시면 도움되실 것 같습니다.

https://story.kakao.com/ch/maza1011/f7sJ1oQVoZ9


아내 말로는 상당히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보통 상처나 다양하게 사용 가능하고 휴대하면서 애들 상처 나면 바로바로 사용 가능하다고 해요.


자운고는 13가지 한약재와 천연 밀랍으로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밀랍의 경우 파라핀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강원도 양봉업자에게 직접 공수한 천연 밀랍을 사용해서 만들고 계셨습니다.


실제 사용해보니깐 알레르기 상처가 진정이 빨라지고 아이가 따가운 부위가 빨리 진정되는 것 같아요. 

자운고를 저도 처음 사용해 봤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미소 연고를 사용했었습니다.


일단 사용하게 편하게 표장 되어 있었고요. 바르기도 편하게 되어 있어요. 


한방 자운고 연고 사용할 때 특정 성분 때문에 불안해하시는 분들 많으신 것 같은데요. 저희도 그래서 미소 연고 정도만 사용했었는데 이번에 한방 자운고 사용해 보니깐 효과도 좋고 애들을 위해 가지고 다니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여름에 아이들에게서 알레르기 첫 반응을 발견하실 때가 많을 거예요. 땀도 많이 나고 물놀이하고 나서 반응이 생기는데 이때 발라 주시면 빨리 진정됩니다.


https://story.kakao.com/ch/maza1011

에서 구매했었는데요. 


필요하시면 확인하시고 자운고 외 다양한 아토피 관련 제품 그리고 모기 팔찌 등 다양하게 많이 있었습니다.

전 방문해 보고 선물로 받았습니다. 아이 키우는데 필요하다고 하시면서 챙겨 주셨는데 바로 다음날 다혜가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에 공방을 자세하게 한번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부천에 계신 분들은 부천역 근처니깐 구매하시도 쉽게 구매하실 수 있고 택배도 가능하시다고 해요.


오늘은 다혜 첫 알레르기 이야기를 해 봤습니다. 다혜가 다행히 아토피는 없는데 , 알레르기는 있는 것 같아요. 앞으로 이런 점을 참고해야 될 것 같습니다.


한창 신나게 노는 나이라 다치기도 많이 하고 또 땀나도록 뛰어놀곤 해요. 말도 안 듣고 또 자기주장 강하고 그런 게 5살 아이인 듯합니다.


다치는 경우도 많은데 이럴 때 상비약으로 준비해 두면 좋을 것 같아서 소개합니다.


미아방지 목걸이를 알레르기가 없다고 해서 샀는데 , 아이마다 반응이 다른것 같습니다. 반년 정도 사용했는데 알레르기 첫반응이네요.


아빠가 돈많이 벌어서 이제는 금속 목걸이 보다는 은이나 금으로 해줘야 되나 싶네요. ㅎㅎ


매거진의 이전글 남은 떡볶이를 활용한 라볶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