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리두리하나 Sep 10. 2017

아이 첫 수 공부에 우토 미니 셈판

아이들 수공부를 위한 교구

요즘 다혜가 공부하느라 정신없습니다.

6살 다혜 이제 수에 대한 개념을 가지려는지 관심이 많아서 아빠가 사용하는 셈판을 구해 줬습니다.
정말 찾기 힘든 교구였습니다. 옛날에는 흔하게 구할수 있는 교구 였는데 요즘은 다양한 장난감들이 대신하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결국 다시 교구를 찾게 되네요. 제가 보기에 이만한게 없다 싶어서 구했습니다.

이번에 구한 교구 입니다. 조금 오래되었는데 박스는 색이 좀 바랬습니다.
주산하고 좀 다릅니다. 물론 이다음은 주산을 구해서 알려 줄 계획입니다.

교구는 총 10줄로 되어 있어서 5*2 *5 구조 입니다. 5개씩 색이 다르고 한줄에 10개 입니다.
그리고 주산과 같이 하나씩 밀어서 수공부를 하게 됩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5개를 하나의 묶음으로 보고 10개를 한줄로 보는 겁니다. 그럼 아이들이 쉽게 이해 하고 더하기 빼기 등을 공부 할 수 있게 됩니다. 조금 장난감으로 공부하는것 보다는 체계적으로 공부 할만합니다.

짠 첫 모습입니다. 많이 들 보신 모습이죠. 이거 구할수 있는 곳이 별로 없더군요.
인터넷으로 구할수 있고 저렴하니깐 하나 정도 구하시면 아이도 좋아 합니다.

나무로 되어 있어서 안전하고 또 아이들이 수공부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 날 저녁에 다혜랑 1 -10  이렇게 50까지 공부했습니다. 자고 일어 났더니 혼자 일어나서 50까지 혼자 하더군요. 참 재미 있어 합니다.

10 20 30 40 50 우리는 쉽지만 아이들에게는 하나 하나 공부기 때문에 이렇게 공부해 보면 점점 익숙해 지나 봅니다. 

집에서 아빠와 같이 하는 수공부 한번 해보세요. 더하기 빼기 등 재미 있게 공부 하실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시크릿 매직 향기메이커 리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