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추천 맛집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리두리하나 May 31. 2022

송탁,평택고덕맛집 'A9A9 아구찜' 맛있는 아구찜

내돈 내산 맛있는 아구찜을 집에서 볶음밥까지 준비해서 드셔 보세요.

날씨가 더운데 이런날 몸 생각해서 고기도 좋지만 아꾸찜 같은 것도 괜찮은것 같아서 아구찜을 찾아봤어요.

근처에 새로 개업한 아구찜집이 있어서 소개 합니다.

평택 #고덕신동아파밀리에 근처 입니다. 

근처 식당중에서 곰탕집으로 유명한 집이 있어요. 그래서 한번 돌아 봤는데 새로 개업한 집이 있더라고요.


이름이 기억에 확남겠죠 ㅋㅋ 이 건물이 새로 신축한 건물인데 여기 몇집 한두곳이 있어요. #A9A9아구찜 누가 작명했는지 참 잘한것 같아요.

어머님이 아구찜 며칠전부터 말씀하시길래 기억하고 있었는데 이날 포장하게 되었습니다.

전 맛없으면 소개 안하고 맛있으면 소개 하는 스타일이라서 마음에 들어서 포스팅 합니다.  



실내는 깔끔한 식당입니다. 그리고 주방이 완전히 안보이지는 않아요. 아주머리께서 친절하시고 또 계산대와 주방이 붙어 있어서 조리가 일부 보여요.

조명도 좋고 식사 하기좋은것 같아요. 소주 한잔 생각날때 방문해도 되겠다 싶더라고요. 이날은 포장해서 어머님과 식사를 해야 되서 포장했어요.


메뉴 입니다. 주메뉴들은 거의 애물과 아구찜입니다. #해물찜도 있더라고요. 저는 아구찜으로 했어요.

소짜 메뉴로 해서 35,000원 인데요. 여기에 공기밥 대신 #볶음밥 추가했어요. 집에서 식당같이 볶을수 없잖아요 그래서 보니간 볶음밥이 있더라고요. 이거 좋은것 같아요. 이거 해서 공기밥1개 볶음밥 1개 했습니다.

4만원대인데 2명인분이니 괜찮은 가격입니다.


주인의 마음이 느껴지는 것같아요. 사실 친절하고 음식이 전갈해서 저 광고 문구들이 진심으로 느껴지더라고요.

일단 주문할때 맵지 않고 짜지 않게 해달라고 했어요. 아무래도 어르신 드시는거라서 ..

맵지 않게 때문에 일반 아구찜보다는 진한 색이 아니라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괜찮다고했고 이가 안좋으신 어르신이니깐 고기쪽을 많이 해주신다고 하시더라고요. 

완전 감동했습니다.


포장이 나왔어요. 포장지 이쁘죠 ㅋㅋ 일반 비닐에 사주는 식당과 달리 포장도 이쁘더라고요.

저 디자인 보면 볼수록 복어 같은데 ㅋㅋㅋ 

귀엽잖아요. 잘 만드신것 같아요.


중간에 술생각이 나서 편의점에서 막걸리 추가 했어요. #바밤바막걸리 ㅎㅎ 맛있겠더라고요.

정말 한달에 반캔 정도 마시면 제가 취해요 ㅋㅋ 막걸리도 저캔에 반만 먹을수 있어요.

ㅋㅋ 소문만 들었던 먹걸리라서 오늘 저녁에 한번 먹어보려고 했습니다.


보시다시피 소자인데 절대 적은 양이 아닙니다. 고기 양도 많고 또 맛있어요 정말 맛있습니다.

볶음밥은 신의 한수 였습니다. 어머님께서 공기밥 보다 볶음밥에 같이 먹으니깐 싱겁지 않고 맛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저도 맛있었어요. 콩나물도 아삭하니 맛있어요. ㅋㅋ

잘선택한것 같아요. 


아구찜인데요. #미더덕 도 실하고 고기가 많았습니다. 무엇보다 아삭하니 맛있고요.

어르신들 드실수 있도록 정말 신경쓰신것 같아요. 그냥 약한맛이 아니고 맛있으면서도 맵지 않게 해주셨습니다.


신의 한수였던 볶음밥 원래 아구찜 다 먹고 먹는거잖아요. 이렇게 포장해 주시니깐 같이 즐길수 있었습니다.

볶음밥 맛있어요. 제가 볶은것 보다 맛나게 잘해주셨습니다. 양도 적지 않습니다. 어머님 드리고 남아서 저도 먹었습니다.

공기밥 + 볶음밥 그리고 아구찜 !!!

제가 아구찜을 즐겨 먹는 편은 아닙니다. 아무래도 육고기 파인데 여기 아구찜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어머님 댁이 아니고 집근처였으면 자주 먹었을겁니다. 지금도 생각 나는데 다음에 어머님 댁 가면 한번더 먹어야 될것 같아요.



기본 반천인데요. 씻은 김치와 오이 맛있습니다. 

물론 옥수수도 맛있고요. 이렇게 같이 먹으면서 과하게 부담감 없었고 끝까지 깔끔하게 맛있게 먹었습니다.

배달도 되나봐요. 그리고 아구찜을 식당에서 드시기도 편하고 집에서도 먹기 편하게 해주셔서 조금 감동이였습니다.

같이 가져간 막걸리 맛있더군요. 절반정도 마신것 같아요 ㅋㅋ


아구찜의 고기의 경우 두툼하고 입안가득 풍미를 느낄수 있었습니다.

꼭 드셔 보세요. 근처 계신분들은 충분히 즐길만한 식당입니다.

퇴근후 집에서 가족과 함께 저녁 식사에 같이 올려도 좋을 메뉴 입니다.



https://link.coupang.com/a/oeGuF


https://link.coupang.com/a/oeGKQ

https://link.coupang.com/a/oeGMY

https://link.coupang.com/a/oeGOv

https://link.coupang.com/a/oeGTK


매거진의 이전글 송탄 , 평택 고덕 맛집 격이 다른 한정식 '숙수대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