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늘을 나는 백구 Apr 14. 2024

하루살이

누군가에겐 긴 하루

  하루하루 살다 보면 문득 내가 한 일이 내 생각과 다르게 전달되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이 그러하다.

  확인하고 싶어 건 전화에 상대방은 짜증이 난다. 

  답답한 맘에 전한 말 한마디에 서운함이 폭발하기도 한다.

  나도 그랬었다. 아버지 말씀 한 마디가 가슴 깊이 파고드는 비수처럼 느껴졌던 때가 있었다. 

  꼭 그런 것만은 아니었다. 

  가끔은 미안하다는 말 한마디가

  사랑한다는 말 한마디가

  그동안의 서운함을 한 순간에 날려버리기도 한다.

  하루하루를 견디다 보면 언젠가

  나 아닌 내 뒤 누군가가

  멋지고 훌륭한 세상을 살아갈 날이 있을 게다. 

  뭐, 그럼 된 거다. 

  그러니 너무 힘들어하거나 괴로워 말자. 

매거진의 이전글 직장인에게 사표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