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그림, 모나코 몽트까를로 아트살롱전에서

어떤 꿈, 어떤 그림

by 잔잔김춘



모나코 몽트 까를로

그리말디포럼 살롱 아트.

Art Monte-Carlo.Grimaldi Forum de Monaco[ 2025년 9회 였고 매년 7월 초에 열립니다]


처음으로 나에겐 주어진 미션이 있어 살짝 '용기'를 살찌, 세계적 갤러리, 세계적 작가, 세계의 부자들이 살고 있는, 세계에서 제일 작은 나라 모나코에 다녀왔다. ,, 내가 살고 있는 니스와 가까워 친밀 반, 설렘 반이 칵테일 된 발걸음이었다.


K작가 그림은 반가웠.

세계적으로 유명한 김민정 , 이우환 작가님!


방문객의 동선 공간이 좁아 사진을 제대로 찍기가 어려웠지만 전시회는 다채로웠다. 집에서, 내 우주에서 찍은 사진을 보니, " 숨은 그림 찾기 할래요?" 김민정 작가님의 둥근 큰 원형의 진동하는 우주세계의 수묵화, 이우환 작가님의 마음까지 '뽀드득' 해지는 ' 파아란 단 하나의 세상'을 았다. 두 분의 공통점은 동양의 미학과 철학 봐도 잘 담고 있다는 거였다.


그리고 전시회를 방문한 궁극적인 목적이 있었다.관심 있는 '두 군데' 갤러리에서 알고 싶었던 정보를 얻 , 쉬엄쉬엄 다양한 그림들을 둘러보았다. 모나코, 작은 나라지만 시민들은 국제적이라 영어가 대세다.


여전히 작업에 몰입하는 게 우선라, 미술시장에서 대해 게으름을 피우고 있긴 한데,

기웃기웃 공부는 하고 있다.


내가 구독하고 있는 브런치스토리 작가님 Art n Money in New York. 오늘의 미술시장이라는 매거진을 꼼꼼히 읽었다. 이리저리 흩어져 비실 비실대던 생각들이 곳에 모아지고 정열 되는 감동이 전해져 왔다.



어떤 꿈, 어떤 그림의

매거진, 초고를 쓰고 있던 찰나, 큰 도움이 되었고.주요 포인트였던 작품의 맥락과 서사에 초점을 맞추어 보니, 제철의 빨간 토마토처럼 보다 더 선명해 작업세계가 구축되어가고 있는 듯하다...



그림을 하시는 분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거 같아 링트 연결합니다.그리고 ArtNYC 미술가 작가님 글을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술과 시장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