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배은경 Jan 22. 2023

어떻게 지내시나요?


어떻게 지내며 살 것인가?


가슴이 뛰는 삶을 살자.

나의 기질을 건강하게 작동하 내 꿈을 실현하며 살자.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상응하는 대가를 치러야 한다는 '등가교환의 법칙'을 생각해 다.


누구에게나 평등한 시간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

거저 얻어지는 것은 없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

하고 싶은 거 다 하면하나를 선택하고도 하나를 희생지 않는 방법은 없을까?


'해야 하는 일''하고 싶은 일' 사이에서 민을 하게 된다.

내가 '해야 할 일'을 방해하는' 하지 말아야 할 일'들이 있다.

'메일 볼 때 기사보지 않는다.' 내가 하지 말아야 할 행동 중 하나다. 메일을 확인하려고 인터넷에 들어가면 눈길을 끌어당기는 기사들이 있다.

메일 읽고 강의계획서 작성해서 보내야 되는데  정작 해야 할 일은 안 하고 시간을 보낸 적이 많다. 지금은 하지 않고 있는 행동이다.


'해야 할 일'도 중요하지만 '하지 말아야 할 일'도 중요하다.

자각도 중요하고 환경설정도 필요하다.


자신이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을 알고 있기만 해도 문제를 인지하기 시작했으니 해결방법은 있다. '해야 할 일' 리스트도 작성했다면 '하지 말아야 할 일'도 작성해 보고  체크해 보자.


지금 하고 싶은 일만 하다 보면 어느 날은 꼭 해야만 하는 일로 바쁘게 지내게 된다.


'슴 뛰는 일, 하고 싶은 일' 하며 살기 위해

'해야 하는 일''하지 말아야 하는 일'을 적어보고 실행하자.


나를 믿어주고 용기 내어 보자.



이전 02화 내가 살고 싶은 나의 인생 만들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