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배은경 Apr 22. 2023

내가 살고 싶은 나의 인생 만들기

자기 안의 잠자는 거인을 깨우자

나에게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

인생을 어떻게 살고 싶은가?


나는 지금 어디로 가고 있는가?

가고 싶은 곳을 분명히 아는가?


'내가 살고 싶은 나의 인생 만들기' 위해서

지금 당장 시작할 행동은 무엇인가?


생태적으로 자신의 상황에 현실적이며 자기 주체적이고  가치관과 충돌하지 않아야 한다.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진 사람들은 도전적이다.

목표를 세우고 목표를 반복적으로 성취하다 보니 자신의 두려움을  파악하고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는 믿음이 있기 때문이다.


꿈은 씨앗처럼 뿌려서 키워나가는 것이다.

각자 자신만의 프로그램을 갖고 능동적 의지로 지속적인 학습과 연습이 필요하다.


꿈만 꾼다고 이루어지지는 않는 법, 변화하고 도전하고 행동해야 한다.


원하는 삶을 창조하는

'자신의 긍정 확언' 만들기


나는 내가 가진 것에 감사한다.

나는  스스로를  존중하는 삶을 살고 있다.

나는 설레는 마음으로 가슴 뛰는 삶을 살고 있다.

나는 자원이 많은 사람이다.

나는 나를 사랑한다.


보지 않고도 말할 수 있게 반복해서 큰소리로 자신의 긍정 확언을 읽어보자.


온함을 느끼고 싶을 때 자기 안의 잠든 거인에게  '자신의 긍정 확언'을  속삭여보자.








이전 01화 심리적 에너지 충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