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배은경 Jan 14. 2023

오늘도 행복한 하루를 시작하자

오늘! 멋진 날이!

오늘! 행복을 충분히 느끼자!


'내가 하고 싶은 것은 뭘까?'

'내가 좋아하는 것은 뭘까?'

'내가 즐거운 은 뭘까?'

'내가 생각하는 행복한 삶은 뭘까?'

'내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뭘까?

'내가 흥미를 갖고 몰입했던 것은 뭘까?

'내가 정말 원하는 것은 뭘까?'

'내가 생각하는 가치 있는 삶은 뭘까?


내가 성취하고 싶은 것, 내가 갖고 싶은 것, 내가 해보고 싶은 일, 내가 세상을 살아가는 이유

무엇인가를 나에게 묻고 답 보자.

내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삶을 실현하고 사는 자신의 모습을 시각화해 보자.


어떤 일을 하며 시간을 보내고 있는가?

누구와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있는가?


내가 살고 싶은 미래와 가고 싶은 길이 있다.

자신이 원하는 이상적인 삶을 살기 위한 목록을 적어보면 내가 뭘 원하는지를 알게 되고 실현하는 방법을 찾게 된다.


내가 진심으로 신나고, 즐겁고, 원하는 것을 알았지만 실행하기가 어려울 수도 있다.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인데도 실행하기 위해서는 치열함과 용기가 필요하다.


 사전적 의미가

'간절히 바람'을 갈망

'부족을 느껴 무엇을 가지거나 누리고자 하는  마음'을 욕망이라고 한다.

'갈망한다. 욕망한다.'라고 하면  대부분 현실성이 없는 것이라고 말 한다.


자신이 갖고 싶고, 되고 싶고, 나누고 싶은 것, 간절히 바라는 것이 있다면 목표를 설정하고 실행해 보자.


우리의 인생시계가 길어졌다.

'100세  시대' 평균 수명이 길어졌고 덕분에 내가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졌다.


 '말이 씨가 된다''피그말리온 효과'


내가 먼저 나에게 기대해 보자. 내가 나에게 진심으로 이야기해 보자.

원하는 것이 있다면 생각만 하지 말고 경험해 보자. 계속하고 싶고 내가 잘할 거 같은 거를 알게 된다.


자기 확언 리스트도 만들고 내가 의기소침할 때 큰 소리로 읽어본다. 확언리스트를 만들고 읽어보면 의구심을 갖게 되기도 한다.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

세상이 그렇게 만만하냐?

말한 대로 이루어진다고?


생각이 드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나 진심으로 원한다면 적어보고 행동을 해보는 거다. 구에게나 공평한 시간이 많다.


나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크리에이터다.

나는 사람들에게 동기부여하는 강연가다.

나는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 작가다.

나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동기부여 전문가다.

나는 시간적, 정신적, 경제적으로 자유다.

나는 좋아하는 일 즐겁게 한다.

나는 내 삶의 운전자이다.

나는 매일 행복한 성장을 한다.

나는 멋진 사람이다.

나는 문제의 해결책을 가지고 있다.

나는 자원이 많은 사람이다.


행복은 자신이 생각하는 삶에 대한 만족이다.

오늘도 자신을 믿고 기대하며 행복한 하루를 시작하자. 




이전 03화 어떻게 지내시나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