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도서리뷰

[도서리뷰] 불치병도 낫게 하는 야채스프

야채스프 건강법(다페이시가즈)

by 독서하는베짱이

안녕하세요! 독서하는베짱이입니다.

오늘은 건강도서를 한 권 리뷰해보고자 하는데요. 다페이시가즈의 야채스프 건강법입니다.


저는 건강에 관심이 많습니다. 실제로 가공식품을 끊고 채소와 과일을 먹으면서 운동 없이 몸무게를 10kg 줄였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식습관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알 수 있었습니다.


‘채소나 과일을 통해 만들 수 있는 건강식이 뭐가 있을까?’라고 고민하던 중 이 책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야채스프를 통해 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심지어 불치병도 치료할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병원 대신 야채스프로 건강을 되찾을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럼 과연 어떻게 야채스프가 건강을 지키고, 불치병을 치료할 수 있는 걸까요?


제목을-입력해주세요__복사본-001 - 2025-08-21T060144.842.png 책 읽고 직접 작성한 독서노트(야채스프 건강법)




병을 치료하지 못하는 '병원'


우리는 몸에 아프면 병원에 갑니다. 건강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습니다. 이런 행동이 우리 건강을 지켜줄 거라고 믿고 있지만, 실제는 그와 반대입니다.


병원에 가면 약을 처방받습니다. 그러나 약은 병을 낫게 해주는 게 아닙니다. 더 진행되지 못하도록 지연시켜 줄 뿐입니다. 혈압이 높아서 혈압약 먹는다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약을 먹을 땐 일시적으로 내려가지만 약을 끊으면 다시 올라갑니다. 이와 더불어 약에 포함된 다양한 화학성분들이 우리 몸을 점점 더 아프게 합니다. 약에 의존하게 되고 내성이 생겨 더 많은 약을 먹게 합니다. 이런 방식으로는 절대 병을 치료할 수 없습니다.


건강검진도 마찬가지입니다. 건강검진을 하면 우리 몸의 이상상태를 빠르게 알 수 있습니다. 빠르게 알 수 있는 만큼 더 빠른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건강검진에서 발견되는 내용들이 진짜 우리 몸이 나쁘다는 뜻이 아닙니다. 조그만 염증을 가지고 암이라고 진단하고 항암치료를 받게 합니다. 치료를 받으면서 몸 상태는 점점 더 나빠집니다. 건강한 사람을 순식간에 환자로 만들고, 치료라는 이름아래 건강을 해치고 있습니다.


가공식품 대신' 채소 과일'


인간의 몸은 아프도록 설계되어 있지 않습니다. 먹는 음식, 즉 식습관만으로도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가공식품을 피하고 채소나 과일 위주로 건강한 식사를 하면 됩니다. 육류나 유제품은 피해야 합니다. 야채스프를 먹어야 합니다.


육류나 유제품은 단백질과 칼슘 공급원이라는 이유로 적극적으로 먹는 음식입니다. 그러나 육류는 소화가 느립니다. 게다가 인간의 장은 엄청나게 깁니다. 단백질이 소화되면서 긴 장을 통과할 때 부패가 일어납니다. 동물을 키울 때 사용되는 GMO 옥수수, 항생제, 성장촉진제 등도 문제입니다.


우유도 마찬가지입니다. 칼슘이 많이 들어있지만, 음식을 통한 칼슘은 우리 몸에 흡수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몸에 있는 칼슘을 빼내게 됩니다. 몸에 많아진 칼슘은 단단한 돌이 되어 우리 몸 곳곳을 지나다닙니다. 혈액순환을 막고, 심장병 등 질병을 일으킵니다. 또 다른 문제는 우유가 소에서 나온다는 겁니다. 소는 사람보다 성장속도가 5배 이상 빠른 동물입니다. 우유를 먹으면 성장속도가 빨라집니다. 노화가 빨리 오고 각종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건강을 지키는 '야채스프'


건강을 지키고 싶다면 야채스프를 먹어보세요. 야채스프에 현미차를 먹으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야채스프는 무, 무잎, 당근, 우엉, 표고버섯으로 만들어집니다. 만드는 과정도 어렵지 않습니다. 야채스프 제조법은 제 블로그에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책에서는 말기암 등 건강상태가 나쁜 경우 소변요법을 병행하라고 합니다. 야채스프에 소변을 일정량 타서 함께 먹어야 된다고 이야기합니다. 소변과 야채스프가 시너지가 되어 우리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download.png
download.png
download.png
SNS 도서리뷰(야채스프 건강법)


건강을 지키고 싶다면 육류나 가공식품 대신 야채스프를 먹어보세요. 다만, 소변요법은 적용하는 것은 다소 망설여집니다. 우리 몸에서 나온 노폐물을 다시 섭취한다는 게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소변 요법을 제외하고 야채스프와 현미차를 함께 먹는 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적인 치료제라고 생각하기보다 건강한 식단으로 바꾸어 간다고 생각하세요. 좋은 식습관, 좋은 생활습관과 더불어 운동, 마음가짐만으로도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도서리뷰] 투자 수익은 기본, 배당금은 보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