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팔로워 1000명 2달이면 가능하다

이대로만 따라 해보자

by 독서하는베짱이


안녕하세요. 독서하는 베짱이입니다.

지난 시간에 제목 최적화를 통해 내 인스타그램이 검색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제 실제 본격적으로 팔로워를 늘려봐야겠죠? 팔로우만 늘리는 게 아닌 팔로워까지 늘릴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집중해 주세요!




적극적으로 먼저 팔로우를 신청해라


팔로우를 늘리는 가장 좋은 방법은 먼저 신창하는 거예요. 내 인스타그램을 누군가 방문하기도 어렵지만, 혹시 방문하더라도 글도 몇 개 없는데 먼저 신청할까요? 절대 그렇지 않아요. 내가 먼저 적극적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여기서 잠깐! 팔로우와 팔로워의 차이점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잠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팔로우? 내가 타인에서 먼저 친구 신청하면 그 사람은 나의 '팔로우'
2. 팔로워? 상대의 나의 친구 요청을 받아들이면 그 사람은 나의 '팔로워'


예를 들어 내가 누군가에게 팔로우를 신청했는데 타인이 요청을 거절할 수도 있겠죠? 그럼 내 팔로우는 1이 늘어나고 팔로워는 늘어나지 않습니다.


우리가 하고 싶은 것은 팔로우 요청이 최대한 받아들여지도록 하는 거예요. 팔로우만 늘어나는 것은 의미가 없어요. 일방적으로 친구 해달라고 요청만 하고 있을 뿐이죠.



나와 결이 맞는 사람을 찾아라


팔로우를 늘리고 싶다고 아무에게나 신청해서는 안 돼요. 가장 최악은 구매하는 것이고요.


무조건적인 신청은 받아들여지기가 어렵습니다. 혹시나 받아들여지더라도 그런 사람들이 내 피드를 제대로 읽을까요? 보지도 않을뿐더러 보더라도 제대로 읽지도 않고 이탈할 가능성이 매우 높겠죠? '좋아요'나 '댓글'이 달릴 가능성도 거의 0에 가까울 테고요.


이런 경우 내 계정을 성장시키기 어려워요. 탐색 탭에 노출되지도 않고 내 글이 다른 사람들에게 보일 가능성도 거의 없을 거예요. 인스타그램에서는 이런 계정을 좋지 않다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나와 결이 맞는 사람을 찾아야 합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도록 할게요.


첫 번째, '알림'탭을 적극 활용하세요


인스타그램에는 하트 모양의 '알림'탭이 있습니다. 그 탭을 눌러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요. 쭉 내리다 보면 '회원님을 위한 추천'이라는 항목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여기서 나오는 추천이란 나와 결이 맞은 사람을 뜻합니다. 이런 사람들을 찾아가 '좋아요'도 눌러주고 '댓글'도 달아줘 보세요. 그리고 팔로우를 신청하세요. 나와 결이 맞는 사람들이니 내 요청에 응할 가능성이 높아질 겁니다.


인스타그램 알림을 누를 때 나타나는 '회원님을 위한 추천'


여기에서 멈추지 마세요. 계정을 눌러 들어가 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모양이 보일 거예요. 그 버튼을 누르면 '회원님을 위한 추천'이라는 항목이 보이게 됩니다. 거기에서도 본인과 결이 맞는 사람들을 찾아 적극적인 소통과 팔로우를 요청해 보세요.


인스타그램 프로필 내 '회원님을 위한 추천'


두 번째, 내 팔로워의 팔로워나 팔로우를 활용해 보세요


이게 무슨 말인지 잘 이해가 안 되시죠? 쉽게 말하면 친구의 친구를 활용하라는 말이에요.


예를 들어 내 친구를 A라고 해볼게요. 그리고 A의 친구를 B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내가 A와 친하다면 B와도 친해질 확률이 높겠죠? 바로 이걸 활용하는 거예요.


그리고 일단 내 친구 요청에 응한 팔로워는 실제로 활동하고 있는 계정이라는 뜻입니다. 유령 계정이 아니라는 이야기죠. 그런 팔로워의 친구들이라면 확률적으로 내 요청에도 응할 확률이 상당히 높다고 볼 수 있어요.



최근 게시글이 7일 이내의 계정에만 팔로우하라


저는 최근 게시글이 7일 이내의 계정에만 팔로우를 하고 있어요. 게시글을 올린 지 너무 오래된 계정은 활동하지 않는 '유령 계정'일 가능성도 높고 나의 요청에 응하지 않을 확률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이죠.


하단에 피드를 올린 날짜가 표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올린 지 일주일이 되지 않은 피드


위의 사진을 보면 4시간 전에 피드가 작성되었죠? 이런 계정은 실제로 활동하고 있는 계정으로 판단해도 됩니다.


올린 지 일주일이 넘은 피드


반면에 위에 있는 피드는 어때요? 게시글을 올린 지 3달이 넘게 지났습니다. 이런 계정은 내가 요청해도 응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팔로잉'보다 '팔로워'가 지나치게 높은 계정은 피해라


이 뜻은 무슨 이야기일까요? 누군가의 팔로우 요청에 맞팔로우를 잘하지 않는 계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는 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취소할 가능성이 높은 계정이라고 생각해도 되겠죠.


실제로 제가 팔로워를 늘려나가는 과정에서 이런 계정들의 대다수는 저를 팔로우하지 않더라고요.


'팔로잉'보다 '팔로워'가 지나치게 높은 계정






오늘은 실제로 팔로워를 늘리는 방법, 계정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제가 실제로 팔로워 1000명을 만드는 과정에서 경험했던 내용을 작성했기 때문에 지금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내일은 팔로워 및 팔로우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려 보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독서하는 베짱이 네이버 블로그에 방문해 주세요! 독서와 관련된 다양한 글을 작성해 두었습니다.


[독서하는 베짱이 네이버 블로그 링크]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독서한지 1년만에 4개의 SNS를 운영하게 된 비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