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성공을 위한 생각 더하기 (95)

성공을 위한 생각 더하기 (95)

20170425


[타인의 시선은 그저 하나의 시선일 뿐이다]


세상에서 무엇이 가장 무서운가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것은 남의 질투심이다. 사람이 불행을 만났을 때 잘 생각해 보면 꼭 누구의 질투심이 구렁 속에 있는 것을 발견 하리라. 만약 조금이라도 자신이 사람들의 주의를 끌고 눈을 띄게 될 경우가 있으면 우선 자기 신변에 주의 하여서, 남들이 질투를 일으키지 않게끔 하는 동시에 어떠한 질투심에도 걸려들지 않을 만큼 양면 작전을 쓸 준비를 하여야 한다.

-나는 해야 한다. 그러므로 나는 할 수 있다.

칸트(그의 말로 전함)

-p55 내 삶을 변화시키는 96가지 지혜


타인의 시선이 아닌 나의 시선이 중요하다. 타인은 결코 나의 인생을 대신 살아주지 않는다. 나를 믿고 나아가라. 타인의 시선은 그저 시선일 뿐이다. 장기는 훈수를 두는 사람이 가장 잘 둔다는 사실을 잊지 마라.

매거진의 이전글 성공을 위한 생각 더하기 (9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