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성공을 위한 생각 더하기 (155)

성공을 위한 생각 더하기 (155)

20170628


[인화는 언제나 나로 부터 시작된다]


사람들은 자신과 가치관이 비슷한 리더에게 끌린다. 케네디 대통령이 1960년 선거에서 당선된 후, 어떤 사람들이 그의 주위에 모여들었는지 생각해 보라. 그는 세상을 바꾸고 싶어 하는 젊은 이상주의자였기 때문에 그와 비슷한 사람들을 끌어당겼다. 그가 평화봉사단을 창설하여 사람들에게 봉사를 요청하면서 "국가가 당신에 무엇을 해줄 수 있는지 묻지 말고당신이 국가를 위해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라"라고 했을 때 수천명의 이상주의자들이 그의 도전에 응답하기 위해서 앞으로 나섰다. 이때 공통의 가치관이 긍정적인가 부정적인가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둘 중의 어느 쪽이든지 관계 없이 가치관이 같으면 강하게 끌린다.예를 들어서 히틀러를 생각해 보자. 그가 가졌던 영향력을 살펴보면, 그가 대단히 강력한 리더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그의 가치관은 아주 부정적인 것이었다. 어떤 사람들이 히틀러에게 끌렸을까? 가치관이 비슷한 리더들이었다.

p184 존맥스웰 리더십 불변의 법칙


강한 가치관과 자신감을 가지고 있는 리더라면 어떨까? 그것은 내가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 다를 것이다. 나는 어떤 가치관을 가지고 있을까 부터 생각해보자

매거진의 이전글 성공을 위한 생각 더하기 (15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