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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자의思考 (1)

부자의思考 (1)

목표를 이루려면 업무를 세부적으로 계획하고 스스로를 조직화 한다. 일을 시작하기 전에 계획하고 조직하는데 투자하는 1분은 실제 업무 수행에서 10분을 절약해준다.

-브라이언 트레이시


업무를 잘하는 것과 효율적으로 하는 것 둘다 놓칠 수 없는 능력이다. 하지만 시간을 잘 활용하는 사람이 업무를 잘 활용하는 사실을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모두가 열심히 하지만 모두가 효율적으로 일하는 것은 아니다. 


"어떻게 그 많은 일을 처리 할까?"

성공자는 늘 바쁘다. 바쁘지만 효율적으로 산다. 누구보다 바쁘지만 누구보다 즐겁게 일하며 누구보다 더 많이 놀기도 한다. 그들의 기본은 우선 계획하고 처리하는 방법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는 사실이다. 큰 그림을 그리고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 세부적으로 기획한다.


구덩이를 팔때, 얼마나 파야 할지 모르고 계속 파내려가는 사람과 오늘의 할당량이 어느정도 인지 파악하고 일하는 사람은 결과가 다르다. 모르고 파는 사람은 금방 지치지만, 알고 파는 사람은 목표를 향해 지치지 않고 전진한다.


효율적으로 일하는 사람들의 책상을 보면 분명히 무언가 다를 것이다. 우리는 그들의 방법을 적용해 보는 것이다.


1. 책상을 청소한다.

책상은 필요한 것만 둔다. 목표에 집중해야 하기 때문이다.


2. 필요한 것을 모두 갖춘다.

업무에 들어가기 전 내게 무엇이 필요한지 준비를 한다. 나무를 자르기 위해 필요한건 나무를 자르는것이 아니라 도끼를 갈아 내는 것이다.


3. 서류는 단한번만 다룬다.

일단 서류를 집으면 결정하고, 빨리 처리한다. 그렇지 않으려면 아예 집지를 않는다. 질질 끄는것 보다 다음에 제대로 하는 편이 낫다.


-잠들어 있는 시간을 깨워라 중에서

브라이언 트레이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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