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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2019년 예상이 되는 시나리오

[유튜브 - 누구나 할 수 있는 예상 시나리오에 대해 써 보자]


유튜브는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


"미래에는 동영상으로 상당수의 컨텐츠가 소비될 것이다"라는 말이 현실이 되어 가고 있다. 

활자와 같은 검정색과 흰색보다 화려한 색채감의 영상들이 인간의 뇌를 자극하기 때문이며, 유튜브는 그러한 심리를 잘 이해하고 만들어진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다. 스마트폰 하드웨어의 발달과 영상 프로그램의 발달은 일반인들이 쉽게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발전되어오고 있어, 영상 크리에이터는 점점 더 가속화 될 것이다.

컨텐츠 소비에서 정보성이 가득한 플랫폼이 되어 가는 유튜브의 성장세를 보면 그렇다. 2019년에는 네이버의 점유율은 유튜브의 점유율로 옮겨 갈 것이며, 페이스북도 상당히 위협을 받게 될 것이다. 유튜브의 미래는 컨텐츠의 미래가 될 것인가? 조금더 지켜보아야 할 사안이지만 2019년에는 유튜브의 해가 될 것이 불보듯 뻔하다. 과거에 하두리와 아프리카 방송등의 발전을 겪으며 영상에 대한 거부감이 없이 발전해왔고, 유튜브의 수익 정책은 정보생산자를 수익형 생산자로 만드는데 일조하고 있다. 2019년 유튜브의 성장은 우리에게 어떤 의미를 가져오게 될 것인가. 

1. 2019년 유튜브 큰폭 성장 예상
연예인, 정치인, 일반인 유튜버의 가속화로 더 많은 이들이 유튜버에 뛰어들 것이다. 백종원은 2019년에 유튜브를 하겠다고 선언 했으며, 유시민도 유튜브를 하겠다고했다. 많은 연예인들이 유튜브를 시작할 것으로 보이며,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유튜버들도 나타날 것이다. 이른바 아재 유튜버와 같은 이들이 될 것이다.

2. 기획 유튜버의 등장
혼자 촬영하던 형식에서 다양한 전문 기획자들의 등장과 전문 유튜버의 등장으로 퀄리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임.

3. 다양한 형태의 유튜버의 등장
얼굴을 가린 익명형 유튜버와 얼굴을 드러내는 유튜버들의 등장

4. 저격형 유튜버와 어그로를 끄는 형태의 등장

5. 직접 계좌를 공개하고 광고 외에 수익을 높이려는 유튜버들의 대거 등장. 수익의 창출 기대

6. 유튜버의 활동력 증대.
아프리카 티비는 접근성의 인식이 어렵다는 인식과 달리 유튜브는 일반인이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는 인식이 가능하고, 구글이라는 거대 업체가 지원을 하므로 2019년에도 유튜버들의 증가가 될 것으로.

7. 유튜브 안에서 잡음도 끊이지 않을 것으로 보임.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형태이다 보니, 저격과 같은 비방, 노출에 취약할 수 있을듯

8. 유튜버들의 증대는 구글의 수익이 증대 하는 것이므로 상반기 까지는 유튜버들의 증대로 이어지고 하반기에는 유튜버 접근성을 어렵게 하고, 문제가 되는 유튜버들의 계정을 없에는 등으로 조치를 강화할 듯

9. 제 2의 유튜브 등장, 타 플랫폼에서 유튜브형 동영상 플랫폼의 등장. 그러나 유튜브가 굳건할 것으로 보임


누구나 생각 할 수 있는 유튜브의  2019 시나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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