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2020 여름을 위한 빌게이츠 추천 5권의 도서


부자가 되었거나 유명해지거나,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을 보면 '읽는다'는 점일 것입니다. 그들은 생각을 읽고 가치를 읽고 미래를 읽는 능력을 가지고 있죠. 물론 하루아침에 가능하게 된 것은 아닙니다. 끝없이 읽는 방법을 터득한 끝에 각자의 기술을 습득한 것이죠. 읽는 방법중에 가장 쉬운 방법은 독서입니다. 책을 읽으면서 많은 생각을 하고 습득하는 것이 습관화 되어 있기도 합니다. 책을 읽는 능력이 다른 것에도 전이된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들곤 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이 읽는 책이라면 많은 사람들이 궁금할 겁니다. 그들은 무슨 책을 읽고 추천을 해줄까. 아무래도 그들의 기억속에 남는 책이라면 분명 좋은 책이라는 생각을 갖게 될 것입니다. 유명한 사람이 추천하는 책이 나와는 맞지 않을 수도 있기는 하지만, 그들도 대중적이면서 중요한 것을 추천을 해줄테니 참고하면 좋을듯 합니다.


특히 그들이 추천하는 책에는 그가 무엇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도 알수 있기에 읽지 않더라도 제목만이라도 한번 보는게 어떨까요?





마이크로 소프트의 창업자이자 독서광으로도 알려진 빌게이츠가 여름에 읽어야 할 책 5권을 발표했습니다. 게이츠가 추천하는 책은 흥미로운 내용이 많은 편입니다.










The Choice, by Dr. Edith Eva Eger(국내미출간)


        The Choice A true story of hope저자Edith Eger출판EburyPublishing발매2017.09.07.


이 책은 부분적인 회고록이며 부분적으로는 외상 처리에 대한 안내서입니다. 그녀와 가족이 아우슈비츠에 보내졌을때는 그녀는 열여섯 살이었습니다. 믿을 수 없는 공포에서 살아남은 그녀는 미국으로 이주하여 치료 전문가가 되었습니다. 그녀의 독특한 배경으로 많은 사람들이 어려운 상황에도 놀라운 통찰력을 제시합니다. 그리고 그녀를 보면서 우리는 위로를 얻게 될지도 모릅니다.






Cloud Atlas, by David Mitchell. 클라우드 아틀라스



        Cloud Atlas저자데이비드 미첼출판RandomHouseTrade발매2004.08.01.




클라우드아틀라스는 소설입니다. 수세기에 걸쳐 일어난 6개의 상호 다른 이야기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인류의 최고와 최악의 이야기에 대해 설득당하고 싶다면 열중하게 될 것입니다.




(국내출간)


        클라우드 아틀라스 2저자데이비드 미첼출판문학동네발매2010.11.15.



        클라우드 아틀라스 1저자데이비드 미첼출판문학동네발매2010.11.15.



※ 책이 두권이네요. ㅎㄷㄷ







The Ride of a Lifetime, by Bob Iger(국내 출간. 제목 디즈니만이 하는 것) 



        디즈니만이 하는 것(THE RIDE OF A LIFETIME )저자로버트 아이거출판쌤앤파커스발매2020.05.04.



최고의 비지니스 서적중에 하나입니다. 아이거는 대기업의 CEO가 되는 것이 무엇인지 설명하는 역할을 합니다. 비지니스 통찰력이나 재미있는 독서를 원한다면 역사상 가장 변혁적인 시기에 디즈니를 감독하는 것에 대한 그의 이야기는 누구나 관심을 가질게 분명합니다.






The Great Influenza, by John M. Barry (국내미출간)



        The Great Influenza저자John M. Barry출판VikingBooks발매2004.02.01.


지금의 전염병에 비견할만한것은 아마도 1918 인플루엔자 전염병이 지 않을까요. 인류역사상 가장 치명적인 사건은 우리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 줄 것입니다. 그레이트 인플루엔자는 우리가 똑같이 문제를 처리하고 있음을 상기시켜줍니다.





Good Economics for Hard Times, by Abhijit V. Banerjee and Esther Duflo 


Banerjee와 Duflo는 작년 노벨 경제 과학상을 수상했으며 오늘날 가장 똑똑한 경제 학자중 두명입니다. 그들은 일반인들이 경제에 접근하게 하는것에 능숙합니다. 그들의 저서는 미국과 같은 부유한 국가에서 최전방에 있는 정책 토론에 초점을 두어 불평등과 정치적 분역에 대해 다루고 있죠.



(국내 출간)


        힘든 시대를 위한 좋은 경제학저자아브히지트 바네르지, 에스테르 뒤플로출판생각의힘발매2020.05.11.












빌게이츠는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두고 있다는 사실을 알수 있네요.

지루하지 않은 책, 힐링이 되는 책, 시간 때우기 좋은책, 생각하게 하는 책, 지금 상황을 해쳐나가는 책

이런식으로 구분이 되어 있는듯한 생각이 많이 듭니다.


번역이 되어 있는 책도 있고 아닌 책도 있지만, 일단 출간서라도 찾아서 읽어보아야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호아킨 피닉스가 조커가 되기 위해 했던 3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