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이제, 보물찾기는 종료합니다.

2010년 100만 달러 상당의 가치가 있는 보물 상자가 유명한 고대 미술가에 의해 로키 산맥의 어느 장소에 숨겨졌습니다.







그 보물상자를 두고 35만명 이상이
 10여년에 걸쳐 탐험을 하였으나 찾지 못했습니다.







록키 산맥에 숨겨진 보물상자







유명한 고미술품 수집가 포레스트 펜씨 (89세)는 1988년 암으로 진단을 받았을 때, 자신의 자서전과 귀중한 보물을 채운 로마네스크 양식의 청동 상자를 유품으로 남겨두기로 하였습니다.


그러나 다행히 병을 극복한 펜씨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상자를 포장하기로 합니다.


상자에는 수백가지의 진기한 금화와 금괴, 콜럼버스 이전 시대의 동물상, 선사 시대의 망치거울, 옥으로 만든 고대 중국의 조각, 루비와 에메랄드의 골동품 보석등 총액으로 따지면 100만달러(약 120억)에 이르는 귀중한 물품이 들어 있었습니다.







펜씨는 2회에 걸쳐 록키 산맥의 어느 곳에 자신의 보물상자를 숨기기로 결심합니다. 자서전 The Thrill of The Chase에 힌트로 남겨두기로 하고 말이죠.









10년 동안 35만명이상이 보물찾기에 도전하다.


그로부터 10여년간 35만명 이상이 보물이 담긴 상자를 찾기 위해 로키 산맥을 탐험하였는데요. 4명이 목숨을 잃었고, 어떤 사람들은 '사기와 날조'라며 소송을 제기 하기도 하는 등 만만치 않은 작업이었다고 합니다.


정말 보물은 사실이었을까요?


사람들을 특별한 세계로 초대하고 부의 탐구와 자연에 대한 모험을 시작하는 기회를 주는 것은 사람들에게 불황중에 희망을 찾아 줄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10년 만에 보물상자가 발견되다










펜씨는 6월 한 보물 사냥꾼(익명)에 의해 사진 한장을 받게 되는데요. 그 사진에는 펜씨가 10년 전에 숨긴 상자였습니다.









록키 산맥의 울창한 숲으로 뒤덮인 별, 캐노피 아래에 묻혀 있던 보물 상자는 10년간 그자리에서 이동하지 않았습니다. 나의 시 속에 기록된 비밀은 정확한 위치로 인도했습니다. 지금까지 보물 찾기에 참가한 많은 사람들을 축복합니다. 그들에게는 또 다른 매력있는 발견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을 것입니다.
-펜씨









이제 보물 찾기는 종료합니다.







펜씨는 현재의 심경을 두고 "기쁘기도 하지만 절반은 슬픈 기분"이라고 말했다고 하네요.


어디에 숨겨져 있었는지에 대한 것을 끝까지 밝히지 않은 채로 말이죠.








매거진의 이전글 AI 작곡가가 드보르작의 미완성 곡을 완성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