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미국 경찰 기관의 기밀 문서 270기가 해킹되어 공개


조지 플로이드 사건으로 인해 전세계적인 시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어나니머스Anonymous가 돌아왔습니다. 




어나니머스는 해킹 조직으로 미국에서만 수백만 개의 비밀 파일을 훔치고 유출을 했습니다






DDOSecrets

6월 16일 DDOSecrets는 전자메일, 오디오, 비디오 및 정보 문서를 포함하는 269기가 바이트의 경찰 데이터 모음을 게시하였습니다.


https://hunter.ddosecrets.com/datasets/102


파일은 Anonymous에게서 온 것으로 보입니다. 시위자의 활동을 추적하려는 경찰의 내부 정보를 알기 위해 파일을 파헤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정보에 따르면 DDOSecrets가 공개한 방대한 데이터는 Netsential의 웹 개발 회사에서 가져온 것이며 이 데이터는 미국 전역의 법 집행 융합 센터로 주 및 지방 기관의 정보 공유 허브 역할을 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Netsential는 즉답을 회피하였지만 일부 자료를 확인한 이들에 의하면 Netsential의 시스템에 해당하는게 맞다고 합니다.

DDOSecrets는 파일을 웹사이트에 검색이 가능한 형식으로 게시하였습니다.


200여개가 넘는 경찰서, 퓨전 센터 및 법 집행 훈련 및 지원 리소스에서 얻은 10년간의 데이터. 수십만개의 문서 중에 경찰 및 FBI보고서, 게시판, 안내서 등이 포함.


자료의 양과 정보는 실로 어마어마해서 파장은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1930년대 자연 발화 바지는 누구의 소행이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