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가짜 사나이2 (오르막길 정인)

가짜 사나이2의 감동을 다시 한번.


유튜브 피지컬 갤러리라는 곳에서 리얼 버라이어티로 관심과 사랑을 받았던 프로그램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3OjtB-wmRy4&ab_channel=%EB%B0%95%EB%B3%91%EC%A4%80


참가자들의 혹독한 훈련 과정을 그린 다큐멘터리 영화이자 하드코어한 군인 훈련 예능으로 유튜브에서 엄청난 인기를 모았던 가짜사나이 2의 극장판영상을 뮤직비디오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여러가지 사건과 논란으로 영상들이 비공개, 중단되는 일까지 있었지만 그래도 끝까지 나왔었지요.


영화 판은 112분 분량으로 많은 부분이 생략이 되어 있었습니다. 유튜브에서 이미 보고 오셨던 분들은 감흥이 별로 일듯. 스토리보다는 영상미에 치중한 느낌이 들었답니다. 이미 내용을 알고 있어서 그랬는지 너무 많은 것들이 생략이 되어 있었거든요


보는 내내, 한국형 리얼리티라고 생각하는 부분이 들었던 건. 군대식 특수 훈련이라는 상황과 참가자들의 고통 스러운 모습은 완전 생 날것의 모습이었기 때문이지 않을까합니다. 극한의 극한까지 몰아가면서 사람을 괴롭히는데 혀를 내 두르면서도 참가자들이 이를 악물고 버티는 모습에서 저는 안타까움에 눈물을 삼키면서 봤거든요.


정인이 불렀던 '오르막길'이라는 노래가 있는데 너무 영상하고 잘 어울리는 듯 하여 편집해 보았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 도끼가 네 도끼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