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인친부자이다. 갑자기 닥친 코로나로 비대면시대에 인스타에 입문하여 새로운 기술, 새로운 세상, 새로운 사람을 만났다. 한 사람을 바꾸는 일은 다른 장소에 다른 사람을 만나는 것이라 했다. 사람은 혼자 살 수 없는 법, 옆에서 도와주고 함께 하는 사람들로부터 힘을 얻는다.
결과를 함께 하는 사람이 아니라 과정을 함께 했던 사람, 과정이전에 시작을 함께 했던 사람이 진짜 소중한 사람이다. 싫은 소리도 잘 들어주고 상대방의 감정도 잘 소화하고, 결점도 잘 덮어줄 수 있을 때 상대방으로부터 마음을 얻는다. 서로 마음과 마음을 주고받는 한 사람을 얻는 것이 재물을 얻는 것보다 낫다.
세상 사람들 나를 다 몰라줄 때, 한 사람은 내 옆에 있다는 사실은 큰 힘이 된다. 지친 하루에 내가 참 초라할 때, 다 설명하지 않아도 이미 모두 내 맘 같아서 그냥 맘 놓고 울어도 되는 한 사람이 있다는 것은 큰 힘이 된다.
날 쓸모 있게 만들고 더욱 착해지게 만드는 사람이 있다. 우리는 모두 특별한 사랑을 꿈꾼다. 특별한 사람을 만나 특별한 사랑을 하기를 꿈꾼다. 그러나 특별한 사랑은 특별한 사람을 만나서 이루어지는 게 아니라 보통의 사람을 만나 그를 특별히 사랑하면서 이루어지는 것임을 깨닫게 된다.
꿈마당 안성미 대표를 만나 본격적으로 책을 쓰기 시작했다. 책을 쓴 사람과 책을 쓰지 못한 사람이 있다. 책 쓰기는 곧 당신의 비즈니스 확장과 직결된다. 그리고 그 비즈니스는 세상을 바꿀 수 있다. 꿈마당은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어 가고 있다.
책 쓰기에 6개월만 인생을 걸어보라 책은 최고의 마케팅 도구다. 만약 당신이 취업을 원한다면 승진을 원한다면, 프로페셔널이 되기를 원한다면 자기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한 권의 책으로 써서 출간하라. 당신을 바라보는 동료와 상사 고객의 시선이 달라질 것이다.
4차 산업혁명은 '속도전쟁의 시대' 누가 빨리 받아들이고 적용해서 결과를 내느냐 겨루는 시대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고 하지만 실패를 계속하면 절대 성공을 할 수가 없다. 실패에서 배울 수 있는 건 자기 비하와 위축뿐이다. 성공을 한 사람만 계속 성공을 하는 세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