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소소잡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짓는 사진장이 Feb 20. 2023

AI로 그려낸 미녀의 초상

AI 그림 그리기 <달리2>를 체험해봤다

최근 내가 자주 찾는 인터넷 커뮤니티들에서

AI 그림들이 단골 메뉴로 등장하기 시작했다.​​​

사용자가 "이러저러한 그림 그려줘"라 주문하면

AI가 맞춤형 그림을 그려준다는 거였다.​


AI가 그려낸 봄꽃 배경 미녀의 초상


그런데 그 그림들 퀄리티가 장난이 아니었다.

어지간한 화가나 웹툰작가 못지않다고나 할까.

적어도 그림에 문외한인 내 눈엔 그랬다.​


한번 호기심이 생기면 다짜고짜 덤벼드는 성격이라

인터넷 검색으로 AI 그림 그리는 곳을 찾아나섰다.

사업 전망이 밝은지 꽤 많은 사이트들이 있었다.


​그 중 내 마음을 사로잡은 건 <달리2>였다.

회원 가입과 동시에 50회 무료사용권을 줬고,

이걸 다 써도 매월 15회 무료사용권을 줘서다.​


회원 가입 후 테스트 삼아 그림 한 장을 만들어봤다.

'봄꽃을 배경으로 한 아름다운 여인'이 컨셉이었다.

아래와 같은 묘사로 원하는 그림 유형을 정한 뒤

<생성> 버튼을 누르자 몇 장의 그림이 제시됐다.​



아직은 눈 부분 등 세부묘사가 부족했지만,

말 몇 마디로 이런 그림이 만들어진다는게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아름다운 가로수길 스포츠카'를 요청하자

좀 더 그럴듯한 그림들이 제시됐다.

원하는 그림 유형을 좀 더 구체적으로 묘사할수록

완성도나 디테일 수준이 올라가는 거 같았다.​​



관심있는 분들은 <달리2> 또는 <AI그림> 검색으로

한번 체험해 보시길 권한다.​​


<달리2> 사용방법

https://youtu.be/t9RrazHQfJQ


#AI그림 #달리2 #인공지능그림 #포토글래퍼 #미인도​

매거진의 이전글 세상에 영원불멸한 것은 없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