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우승 1주년 기념카페와 진지 생일카페 진행기

2024년 리베란테 우승 1주년과 김지훈, 진원 생일카페 진행 후기

by Balbi


작년부터 깊이 있는 덕질을 하며 기념카페라는 것을 한번쯤은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그 생각이 주변 덕친들과 이야기를 나누던 중 구체화 되어 5명의 인원이 의기투합해 결성되었다.


첫 시작은 리베란테의 팬콘서트에 맞춰 우승 1주년을 기념하는 카페였다. 첫 시작은 언제나 의욕이 최고치로 올라간 흥분 상태로 단톡방에 모인다. 뭔가를 기획하고 준비한다는 것은 큰 기대감에 모두의 마음을 부풀게 한다.

어떠한 컨셉으로 1주년 카페를 진행할지 컨셉회의를 통해 ‘리베란테 빈체로데이 la mia historia’ 라는 타이틀로 선정했다. 1주년 팬콘서트의 컨셉 빛남대학교와 연결되는 상큼, 발랄한 대학 2년차의 선배들로 행사의 기본 컨셉을 잡았다. 컨셉에 맞춰 기본이 되는 포스터 디자인에 돌입했다. 포스터 디자인이 완료되면 나머지는 같은 디자인으로 쭉 진행하면 되기에 기본이 되는 포스터는 2~3가지 시안 중 하나를 선정하고 회의를 통해 세부적인 사항을 다듬어 최종 디자인이 완성되었다. 메인으로 사용될 사진도 여러 사진 중 컨셉에 맞는 사진으로 선정해서 우승 1주년 신생팀의 상큼, 발랄한 느낌을 담았다.

포스터를 시작으로 다양한 작업이 이어졌다.


*1주년 디자인 리스트*
포스터, 종이컵, 엽서, 티켓꽂이, 포토카드 4종, 미니배너, POP안내문, 특전 라벨(참기름. 립밤, LP참), 등신대, SNS 홍보자료, 1주년 타임현수막


포스터, 종이컵, 엽서, 티켓꽂이는 한 세트의 개념으로 작업이 진행되었고, 포토카드 4종은 4종을 모두 모아 뒷면을 연결하면 1년 전 그들의 우승 때 사진이 완성되는 퍼즐 포토카드로 제작이 되었다. 5인이 머리를 싸매고 많은 아이디어 회의 끝에 탄생한 특전_참기름, 립밤, LP참엔 1주년 기념카페 행사에 걸맞은 라벨디자인을 해주었다. 작은 라벨 속에 들어간 팡팡 튀는 카피와 사진에 선물을 받은 팬들은 즐거워했다.


1주년 기념 카페에는 우승 이후 1년을 쉼 없이 달려온 그들의 노력과 활동을 축하하고, 그들의 수많은 활동 덕분에 우리는 얼마나 행복했는지, 행복하고 감사한 마음을 담고 싶었다. 그 마음을 고스란히 담은 건 1년간 그들의 다양한 스케줄을 시간 순대로 쭉 정리한 현수막이었다. 3일간의 기념카페 현장에서도 많은 팬들이 그 현수막 앞에서 사진을 찍으며 행복해 하는 모습에 행사를 주최한 5인의 맘은 더 몽글몽글해졌다.

‘리베란테 빈체로데이 la mia historia’는 3일간의 팬콘서트 일정과 함께 성공적으로 잘 마무리되었다.


우승 1주년 기념 카페 마무리와 더불어 7월에 있는 지훈 (21일)과 진원 (31일)의 생일 카페 준비에 들어갔다. 이번엔 일반적인 카페가 아닌 조향샵으로 아이돌 생일 기념행사를 많이 진행하는 곳이다. 세 개의 방을 미디어아트로 꾸며주고 그곳에서 세 가지의 향을 고르면 나만의 향수를 만들어주는 조향샵으로 MZ세대들에게 핫한 장소였다.


이번 생일 조향샵의 컨셉은 상큼, 발랄보다는 향수와 어울리게 조금은 고급스런 느낌을 담고자 했다. 열흘 간격으로 있는 멤버 둘, 리베란테의 시작이 된 진지맛집에서 이름을 따서 'JINJI SHINE DAY'로 명칭이 정해지며 우리의 행사는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지훈과 진원의 행사는 같은 컨셉의 디자인으로 컬러만 차이를 주며 포스터와 배너 등의 준비를 했다. 이런 행사를 준비할 때 가장 신경을 많이 쓰는 건 사진의 선택이다. 우리의 컨셉과 가장 잘 어울리고 모두가 좋아할 만한 사진을 선택해서 디자인을 하고 전시를 하고 모든 과정이 스트레스 보다는 즐거움의 연속이다. 이것이 일이었음 모두 이렇게 즐기며 하지는 못했을 테다.


*진지데이(지훈) 디자인 리스트*
포스터, 엽서, 포토카드, 배너, 향수라벨, 스톤라벨, 오리지널티켓, 원형스티커, SNS 홍보자료, 조향샵 사이니지, 미니 아크릴등신대
KakaoTalk_20240807_192316810.jpg


21일(일요일) 하루 진행된 지훈의 생일 조향샵에는 생각 외로 많은 팬들이 찾아주었다. 군복무 중으로 조향샵의 방문이 어렵다는 것을 알면서도 새롭고 특색 있는 장소에 많은 관심을 갖었다. 군복무로 그가 직접 조향한 향수는 불가함으로 그의 생년월일과 이미지로 AI가 조향해준 향수가 탄생되었는데 많은 팬들은 그 향수를 구매했다. AI가 조향해준 향이지만 묘하게 그의 이미지와 어울렸으며 그와 같은 공간에 있다는 상상에 빠지게 했다. 그의 향수는 JIHOON No.21로 명명되었다.


*진지데이(진원) 디자인 리스트*
포스터, 엽서, 포토카드, 배너, 향수라벨, 스톤라벨, 오리지널티켓, 원형스티커, SNS 홍보자료, 조향샵 사이니지, 미니 아크릴등신대, 아크릴키링
KakaoTalk_20240807_192343716.jpg


31일(수요일) 하루 진행된 진원의 생일에는 그가 직접 방문해서 조향을 해주었다. 하나하나 향을 맡아가며 고른 향의 No는 1, 18, 21. 그의 향수는 JINWON No.31로 명명되었다.


세 개의 각각의 방에서는 그들의 노래와 영상이 흘러나오며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주었다. 직접 방문했던 아티스트의 반응에 조향샵에 함께 했던 많은 팬들은 감동했으며 행사 주최 5인도 보람을 느꼈다.


역시 사랑은 받는 것 보다 주는 것이라더니 아티스트를 위해 행사를 기획, 진행하고 그 행사에 참여한 많은 팬들이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니 ‘덕질은 덕을 쌓는 일’이라는 나의 생각이 견고해진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함께 할 수 없다면 너의 향기로 함께 할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