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시네마틱유니버스 MCU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 MCU에는 많은 슈퍼히어로가 등장하지만, 아직 등장하지 않았거나 등장할 예정인 슈퍼히어로가 많이 있습니다. 인피니티 사가를 진행하면서 마블 페이즈 3까지 23편의 영화를 통해 마블에 있는 여러 영웅이 MCU에 등장할 수 있다는 예측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아직 공식적으로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MCU 영화를 통해 등장 가능성이 높은 영웅들을 간략히 정리해 봤습니다.( 빠진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영웅들에 대한 소개와 능력치는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마일스 모랄레스
2017년 개봉한 스파이더맨 홈커밍 영화에서 도날드 글로버는 마일스 모랄레스의 삼촌 아론 데이비스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데이비스는 조카가 있다는 언급을 했지만, 누구인지 이름을 밝히지 않았지만 마일스 모랄레스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는 삭제된 장면이지만, 스파이더맨 홈커밍 삭제 장면을 통해 데이비스가 조카 마일스 모랄레스의 이름을 언급하면서 전화를 거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소니의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를 통해 인기를 얻게 되면서 마일스 모랄레스 캐릭터는 정식으로 MCU에 데뷔할 수 있는 날이 올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담 워록
토르: 다크월드 쿠키 영상을 통해 거대한 고치가 등장하면서 아담 워록이 MCU에 등장하게 되는 것인지 의견이 분분했습니다. 그리고 얼마 후 제임스 건 감독은 이 고치가 아담 워록의 고치라고 인정하면서 MCU에 아담 워록이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또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에서는 아이샤가 쿠키 영상을 통해 아담을 언급하면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 영화를 통해 아담 워록이 등장할 수 있다는 희망을 주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제임스 건 감독이 디즈니에 의해 해고당하고 다시 감독으로 복귀하는 과정에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 영화는 아직 개봉일이 확정되지 않은 상황으로 아담 워록의 MCU 데뷔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안드로이드 휴먼 토치
디즈니가 폭스를 인수한 지금 판타스틱 4 멤버인 휴먼 토치가 등장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이미 MCU는 안드로이드 휴먼 토치가 언젠가 등장할 수 있다는 힌트를 주기도 했습니다. 퍼스트 어벤져 영화에서 스티브 로저스가 스타크 엑스포에 방문했을 때 안드로이드 휴먼 토치가 소개되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언제 MCU에 등장할지 알 수 없으며, 그대로 잊힐 수도 있습니다.
캡틴 브리튼
어벤져스 엔드게임 영화를 통해 1970년대 있던 페기 카터는 브래독이라는 이름의 쉴드 요원을 언급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캡틴 브리튼의 이름인 브라이언 브래독 이름이 구체적으로 언급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것은 브라이언의 아버지를 언급하는 장면일 수 있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영국의 슈퍼히어로 캡틴 브리튼이 MCU에 등장하게 될지 아직은 알 수 없지만, 세계관이 점점 확장되고 있기 때문에 공식적으로 데뷔할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베타 레이 빌
베타 레이 빌은 원래 토르: 라그나로크 영화를 통해 데뷔할 예정이었지만, 아직은 출연하기에 이르다는 판단으로 케빈 파이기는 데뷔를 보류했습니다. 그리고 토르: 러브 앤 썬더 영화에 크리스찬 베일이 악당 역으로 캐스팅되면서 베타 레이 빌 역을 연기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지만, 아직 공식적으로 확인되지 않은 정보로 언제 가는 MCU에 데뷔할 것이 유력시되고 있습니다.
네이머
퍼스트 어벤져 영화를 통해 네이머가 카메오로 등장하는 것을 고려했으나 취소되었고, 아이언맨 2에서는 지도상에 아틀란티스가 표시되면서 네이머가 등장할 수 있다는 희망을 주기도 했습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 영화에서는 오코예가 해저에서 지진이 있었다는 말과 함께 네이머가 활동을 한 것이 아닌가 하는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지만, 이것은 의도된 설정이 아니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러나 어벤져스 엔드게임 와치 파티 기간 동안 각본가 크리스토퍼 마커스와 스티는 맥피리는 오코예가 말한 해저 지진 언급에 대해 때로는 씨앗을 심기도 하고 그것들은 자라난다면서 MCU에 네이머가 등장할 확률이 높다는 것을 밝히면서 많은 팬들이 환호하기도 했습니다.
헐크처럼 유니버설에서 배급 권한을 갖고 있는 캐릭터로 헐크처럼 MCU 영화를 통해 조연으로 얼마든지 출연이 가능한 캐릭터입니다.
노바(리처드 라이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편에서 노바 군단이 소개되었지만, 리처드 라이더 캐릭터에 대한 언급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노바 군단이 소개된 만큼 리처드 라이더의 MCU 데뷔는 우주로 확장하면서 곧 이뤄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영화 초기 각본 단계에서는 리처드 라이더가 잔다르 행성의 생존자로 등장할 계획이기도 했습니다. 케빈 파이기 역시 노바가 MCU에 데뷔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캐릭터로 조만간 노바가 소개될 수 있을 수 있다는 희망을 안겨주기도 했습니다.
아마데우스 조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영화를 통해 아마데우스 조의 어머니 헬렌 조가 어벤져스 주치의로 등장했습니다. 아들에 대한 언급은 없었지만, 헬렌 조의 등장으로 아마데우스 조가 언제 MCU에 등장하더라도 이상할 것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쉴 헐크 TV 시리즈를 시작으로 더 많은 헐크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라는 루머가 있기 때문에 아마데우스 조의 MCU 데뷔는 생각보다 빠르게 이뤄지지 않을까 합니다.
브라더 부두
브라더 부두라고 불리는 제리코 드럼의 형 다니엘 드럼은 닥터 스트레인지 1편에서 케실리우스 죽임을 당합니다. 그러나 형의 죽음으로 인해 브라더 부두(제리코 드럼)가 등장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닥터 스트레인지 2 영화에서 브라더 부두가 등장한다는 루머가 있는 만큼 곧 MCU 데뷔를 하게 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마블 #MC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