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배트맨 세계관 공유하는 배트맨 TV 시리즈 HBO 맥스 제작
더 배트맨 감독 맷 리브스는 HBO 맥스를 통해 공개 예정인 배트맨 고담 PD TV 시리즈 개발 중입니다.
HBO 맥스는 금일 맷 리브스 감독이 고담 시경(Gotham PD - Gotham City Police Department)에 관한 배트맨 TV 시리즈를 개발 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맷 리브스 감독이 개발 중인 배트맨 TV 시리즈는 이미 HBO 맥스에서 풀 시리즈 방영을 약속받았고, 로버트 패틴슨이 연기하는 배트맨 영화와 같은 세계관에서 벌어지는 이야기가 된다고 합니다.
워너 미디어의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HBO 맥스를 통해 공개 예정인 맷 리브스 감독의 배트맨 TV 시리즈는 HBO를 통해 방영된 보드워크 엠파이어 각본가 테렌스 윈터 (Terence Patrick Winter)가 각본을 작성하고 맷 리브스 감독과 함께 제작에 참여하게 된다고 합니다.
HBO 맥스를 통해 배트맨 TV 시리즈 공식 발표가 있은 뒤 맷 리브스 감독은 공식 성명을 통해 다음과 같이 발표했습니다.
"HBO 맥스를 통해 공개되는 배트맨 TV 시리즈는 내가 영화를 통해 창조하고 있는 배트맨 세계의 비전을 넓힐 뿐 아니라, 많은 에피소드를 통해 방영되는 TV 시리즈를 통해 감당할 수 있는 깊이가 있고 세부적인 이야기를 탐험할 수 있는 놀라운 기회다. 범죄와 부패의 세계에 통찰력과 심도 있는 이야기를 써온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재능 있는 테렌스 원터와 함께 일하게 되는 것은 꿈이 이뤄지는 놀라운 기회입니다."
맷 리브스 감독은 벤 애플렉이 DCEU를 떠난 후 배트맨 감독으로 고용되어 자신만의 새로운 배트맨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완전한 자유를 보장받았습니다. 2021년 10월 1일 북미 개봉 예정인 더 배트맨 영화는 배트맨 TV 시리즈의 출발점으로 영화를 통해 보여주지 못한 자세한 이야기와 악당의 기원 더 배트맨 이후 개봉하는 새로운 배트맨 영화의 가교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맷 리브스 감독은 영화로 제작되는 배트맨 이야기를 3부작으로 구성했습니다. 그리고 HBO 맥스를 통해 공개되는 배트맨 TV 시리즈를 통해 완벽하고 풍부한 이야기가 담겨 있는 배트맨 세계관을 완성시키게 될 것입니다. 더 배트맨 영화를 통해 악당 리들러, 펭귄, 캣우먼 등이 등장하고 이들의 이야기는 배트맨 고담 시경(Gotham PD - Gotham City Police Department)을 통해 다채로운 이야기를 보여주게 됩니다.
배트맨 스핀 오프 TV 시리즈 배트맨 고담 PD 제작 공식 발표는 본격적인 배트맨 세계관 확장의 시작입니다.
현제 공식적으로 개발 중이라는 발표만 있었기 때문에 영화에 어떻게 연결될 것인지에 대해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HBO 맥스를 통해 공개 예정인 배트맨 고담 PD 시리즈는 고담 경찰서가 주 무대로 제프리 라이트가 연기하는 고든 경감이 TV 시리즈에 출연할 가능성이 높다고 해외 매체들은 예측하고 있습니다. 또한 로버트 패틴슨이 연기하는 배트맨 브루스 웨인 역시 출연 여부에 대한 언급은 없었습니다.
로버트 패틴슨이 주인공으로 활약한 배트맨 영화와 같은 세계관을 갖고 있는 배트맨 고담 PD TV 시리즈는 더 배트맨 영화 개봉 후 HBO 맥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제 막 개발을 시작했기 때문에 어떤 스토리를 갖게 될지 알 수 없습니다.
배트맨 고담 PD TV 시리즈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국내 시간으로 2020년 8월 23일 새벽 2시 진행되는 DC 팬돔 행사를 통해 공개 예정이라고 합니다.(DC 팬돔 행사는 온라인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한글 자막이 지원 된다고 합니다.)
#더배트맨 #배트맨 #맷리브스 #배트맨TV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