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우 Aug 26. 2020

원더우먼 1984 메인 예고편 새로운  9가지 이야기

원더우먼 1984

DC 팬돔 행사를 통해 워너 브라더스는 2020년 10월 2일(북미 기준) 개봉 예정인 원더우먼 1984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예고편은 악당 맥스웰 로드(페드로 파스칼)와 치타(크리스틴 위그)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새롭게 공개된 메인 예고편을 통해 알 수 있는 9가지 이야기를 간추려 봤습니다.

출처 및 참조: DC 팬돔, sr, cbr, movieweb


9. 아마존에서 어릴 때 시합 장면

원더우먼 1984 메인 예고편은 어린 다이애나가 참가하는 아마존 게임으로 시작합니다. 첫 번째 영화처럼 항상 자신을 증명하기 위해 열심이었던 것처럼 이런 성향은 다이애나가 어렸을 때부터 항상 자기 자신을 증명하기 위해 노력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아마존에서 벌어지는 시합은 민첩성 및 균형 등 다양한 신체적 능력을 테스트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어리지만 충분한 실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세상은 널 받아들일 준비가 아직 되어 있지 않다고 말하는 다이애나의 멘토 안티오페 장군의 목소리가 오버랩 됩니다. 그리고 때를 기다리면 모든 것이 달라질 거라고 말하면서 어린 다이애나가 경기장에서 뛰는 모습에서 성년이 된 다이애나가 워싱턴 DC 거리를 질주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안티오페의 말들은 이상하리만치 불길하게 들리는 것 같습니다.


8. 진실의 올가미로 번개를 잡고 이동하는 원더우먼

원더우먼은 자신의 힘으로 날 수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하늘을 나는 것보다 더 인상적인 장면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진실의 올가미를 사용해 번개를 잡아 이동하는 모습으로 하늘을 나는 모습보다 훨씬 인상적인 장면입니다.

제우스의 딸이라는 것을 다시 상기시켜 주는 장면으로 아버지의 능력을 물려받았다는 것을 암시하는 장면으로 원더우먼 1984 메인 예고편 첫 시작 장면에서도 달려가다가 진실의 올가미를 던져 하늘로 솥 구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7. 맥스웰 로드 전 세계에 자신의 메시지를 전하다.

원더우먼 1984 메인 예고편 중 맥스웰 로드의 힘이 전 세계를 위협하는 영화의 3막 내용이라고 합니다. 맥스웰 로드는 드림 스톤의 힘을 이용해 자신의 얼굴을 보는 사람의 소원을 들어줄 수 있게 되었지만, 드림 스톤은 엔들리스 패밀리 중 드림에 의해 창조된 것으로 이 힘은 사실 함정으로 실제가 아닌 꿈을 보는 것으로 소원은 즉 환상입니다.

맥스웰 로드가 드림 스톤의 힘을 사용해 사람들의 소원을 이뤄주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로 인해 엄청난 혼란이 일어날 것 같습니다.


6. 미네르바는 최상위 포식자가 되고 싶어 한다.

다이애나의 직장 동료에서 무시무시한 상대로 변하는 바바라 미네르바의 여정 또한 담겨 있을 것 같습니다.

누굴 따라 하긴 싫다면서 최상위 포식자가 되겠다는 소원은 어떤 경로를 통해 이러지는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거대한 힘을 얻게 되면서 원더우먼 1984의 또 다른 악당 치타로 변신하게 되는 계기가 되는 것 같습니다.


5. 원더우먼 VS 치타 1차전

이전 예고편에서는 원더우먼이 백악관에서 경비원과 마주치는 모습만을 보여주었지만, 메인 예고편을 통해 바바라 미네르바가 등장하면서 자신보다 많은 것을 갖고 있는 다이애나에 대한 열등감을 폭발시키면서 공격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시점에서는 아직 완전한 치타로 변신은 아닌 것으로 생각되지만, 그 능력을 사용해 다이애나를 공격하지만, 미네르바를 친구로 생각하고 있는 다이애나가 곤경에 빠지는 것 같습니다. 다이애나와 미네르바가 싸우는 동안 백악관 경비원들은 어떻게 해야 할지 갈피를 못 잡는 모습도 볼만할 것 같습니다.


4. 과연 투명 비행기는 등장할까?

스티브 트레버(크리스 파인)가 다시 살아서 다이애나 앞에 나타났고, 두 사람은 재회하고 공중에서 비행기를 타고 불꽃놀이를 보는 장면이 예고편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이 장면이 원더우먼 1984 영화에서 투명 비행기가 등장하는 장면이 아닌지 의문이 있었지만, DC 팬돔 행사를 통해 공개된 메인 예고편에서 투명 비행기가 아니라는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3. 드림 스톤의 힘을 사용하다.

백악관 연단에서 맥스웰 도드는 드림 스톤의 힘을 과시하면서 자신을 보는 사람들의 소원을 들어주겠다고 말합니다. 이와 함게 맥스웰 로드가 사람들의 소원을 들어주면서 번지는 힘의 파동이 시각적으로 묘사됩니다. 소원은 모두 환상이며 사람들은 소원은 모순되고 그릇된 욕망도 포함되어 있기에 세상에 혼란을 가져올 뿐입니다. 원더우먼은 이것을 막으려고 하지만, 늦어 버린 것 같이 보입니다.


2. 원더우먼 VS 치타 2차전

다이애나와 1차전에서 미네르바의 능력은 비록 완벽하지 못했겠지만, 치타로 완벽히 변신한 미네르바는 다이애나에 견줄 수 있는 힘과 민첩성을 가진 치타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치타는 다이애나를 공격하려고 하는 것이 아닌 다른 누군가를 공격하려고 하는 모습으로 원더우먼이 그 대상을 사냥하지 못하도록 막는 모습처럼 보입니다.


1. 골든 이글 아머

원더우먼 1984 메인 예고편은 골든 이글 아머의 날개를 벗어던지고 치타와 대결에서 전력을 다하는 다이애나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끝이 납니다. 스크린 랜트에서 원더우먼 1984 촬영장을 방문했을 때 패티 젠킨스 감독은 골든 이글 아머에서 버려지는 날개들은 디자인에서 필수적인 부분이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패티 젠킨스 감독은 골든 이글 아머의 날개가 패러글라이딩 날개와 비슷하며 다이애나의 방패 역할을 한다는 것을 말하면서, 그 이유에 대해서는 스포일러이기 때문에 밝히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늘에서 번개가 내려치지 않더라도 진실의 올가미를 사용해 하늘을 나는 모습이 예고편을 공개되었기 때문에 골든 이글 아머의 날개는 어떤 신비한 장소를 가기 위해 사용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원더우먼과 치타의 싸움에서 날개가 없는 모습과 함께 다이애나가 골든 이글 아머의 날개를 벗어 버리는 것은 치타와 싸움에 전력을 다하기로 결심했다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원더우먼 #원더우먼1984 #DC #갤가돗 #크리스파인 #페드로파스칼 #크리스틴위그 #치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