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우 Feb 02. 2021

완다비전 에피소드 4. 현실세상에서 보는 웨스트 뷰

완다비전 MCU TV 시리즈 에피소드 4

완다비전 에피소드 4.


완다에 의해 웨스트 뷰에서 쫓겨나 현실 세계로 돌아온 모니카 램보의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그리고 실제로 어떤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지를 현실 세계의 이야기를 통해 보여줍니다.


에피소드 3편까지 완다비전 MCU TV 시리즈는 어느 시점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4편에서 모니카 램보를 통해 어벤져스: 엔드게임 직후 시작되는 이야기임이 밝혀집니다. 모니카 램보 다른 사람들처럼 먼지에서 실체로 돌아왔지만, 몇 년의 시간이 흐른지 모르고 있었으며, 어머니가 암으로 돌아가셨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어머니 마리아 램보가 설립한 스워드로 돌아오지만, 우주 임무를 맡게 되는 대신 지구에서 임무를 맡게 되면서 웨스트 뷰 사건을 조사합니다. 그러나 에너지 장막을 만진 순간 빨려 들어가면서 제럴딘으로 행세하다가 완다에 의해 다시 현실 세상에 오게 됩니다.


타노스의 스냅

완다비전 에피소드 4는 우주에 살고 있는 생명체의 절반을 죽게 만들었던 타노스의 일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아이언맨의 희생으로 5년이 지난 2023년 사람들이 다시 돌아오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모니카 램보 역시 다시 돌아왔으며 어머니가 암으로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듣게 됩니다.


또한 캡틴 마블과의 경험이 모니카 램보의 삶을 정의하게 되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스워드

마블 페이즈 4는 쉴드 대신 스워드라는 조직이 전면에 나서면서 여러 영웅들은 물론 우주의 악당들과 관련된 일에 본격적으로 등장하게 될 것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우주 임무를 주로 수행하기 위한 조직이지만, 지구에서 일어나는 위협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한 타노스의 스냅으로 인해 우주 비행사가 사라지면서 사고로 인해 우주선을 잃어버렸다는 내용도 언급됩니다.


모니카 램보의 어머니 마리아 램보

스워드 사무실에 있는 기념 명판은 조직의 창립자인 마리아 램보를 기리고 있는 것을 보여줍니다.


웨스트 뷰는 뉴저지에 위치

우주 임무 대신 지상의 임무를 맡게 되면서 뉴저지 웨스트 뷰 마을로 오게 된 모니카 램보가 지미 우 요원을 만나면서 시작됩니다. 스워드 요원일 것으로 예측되었던 지미 우는 FBI 요원으로 활동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웨스트 뷰는 실제로 MCU 세계관에 존재하고 있는 도시로 곧 공개 예정인 미즈 마블 MCU TV 역시 뉴저지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완다비전 9화가 끝나는 시점에 미즈 마블을 소개하면서 이어지는 이야기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캣 데닝스

토르: 천둥의 신에서 다시 루이스 역을 연기했던 캣 데닝스가 웨스트 뷰와 관련된 과학자 중 한 명으로 등장합니다. 또한 다시는 도착하자마자 웨스 튜브에서 방출되는 방사선을 이해하고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냅니다. 현실을 부정하고 행복을 꿈꾸는 완다의 현실 조작이 시트콤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현실 세계의 사람들에게 보여줍니다.


우주 마이크로파 배경(CMBR)

다시 루이스는 웨스트 뷰에서 엄청난 양의 CMBR(Cosmic Microwave Background Radiation) - 우주 마이크로파 배경을 감지합니다. 이것이 완다비전과 어떤 연관이 있는지 아직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주 에너지를 이터널스 종족이 사용하고 있다는 루머가 있는 상황에서 북미 기준 2021년 11월 5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이터널스 영화와 어떤 연관이 있는 것은 아닐까 예상됩니다.


현실 조작 능력

완다비전 에피소드 4는 현실 조작을 통해 만들어진 공간 웨스트 뷰에서 어떤 현상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간략히 소개합니다. 에피소드 2에서 발견된 장난감 헬리콥터는 드론이었으며, 지하를 통해 잠입한 요원이 양봉가로 변하는 모습을 통해 웨스트 뷰는 완다의 힘이 지배하는 곳이며 현실 조작을 통해 사람들은 물론 물건까지 바뀌게 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행복을 방해하는 존재는 용서하지 않는다.

모니카 램보가 완다에 의해 웨스트 뷰에서 쫓겨나는 장면은 이곳을 완전히 완다가 장악하고 있으며 현실을 부정한 세상에서 현실을 자각하게 만드는 그 어떤 것도 용납하지 않겠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한 모니카 램보가 쫓겨나면서 부서진 벽과 건물은 다시 완다에 의해 말끔히 메워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비전은 죽었을까?

마인드 스톤이 사라진 끔찍한 모습의 비전의 모습이 잠시 등장합니다. 웨스트 뷰에 있는 사람이 모두 완다에 의해 자신의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볼 때 비전은 이미 죽은 시체와 다름없습니다. 다만, 완다비전에서 현실 조작 능력으로 인해 죽은 채로 움직이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완다비전 #마블 #mcu 

작가의 이전글 워킹데드 영화 2021년 봄 촬영 시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