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우 Mar 27. 2021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예고편으로 알아보는 21

제임스 건 감독 연출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2021년 8월 6일 극장 개봉과 동시에 워너 미디어의 온라인 스트리밍 사이트 HBO 맥스를 통해 공개되는 제임스 건 감독이 연출한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공식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예고편은 R 등급임을 강조하면서 잔인한 장면을 서슴없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새로운 멤버들로 구성된 태스크포스 X 2.0 소개와 함께 이 영화의 메인 악당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거대한 불가사리 모양의 외계 종족 '스타로'의 모습도 보여줍니다. 스타로는 기생 포자를 갖고 다른 종족을 노예로 만들면서 은하계를 떠돌며 생명체가 사는 행성을 정복해 왔습니다. 킹 샤크 목소리 연기는 실베스터 스탤론이 연기했습니다.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예고편을 통해 알 수 있는 21가지 이야기를 정리했습니다.



1. 작전을 위해 버스를 타고 진입하는 팀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예고편 시작은 낡은 버스를 타고 도시로 진입하는 장면으로 시작됩니다. 제임스 건 감독은 새로운 모험이 남미의 코르트 말테즈 섬에서 일어나게 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2. 새로운 멤버들

버스 내부에 탑승한 새로운 멤버들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드리스 엘바가 연기하는 숙련된 암살자 블러드스포츠, 존 시나가 연기하는 피스메이커, 조엘 킨나만이 연기하는 릭 플래그, 피터 카발디가 연기하는 팅커러, 실베스터 스탤론이 목소리 연기하는 CG 킹 샤크, 데이비드 다스트말치안 이 연기하고 있는 폴카도트맨을 보여줍니다.


3. 할리 퀸을 구해라

이들의 현재 임무는 작전 중 잡힌 할리 퀸(마고 로비)을 구하는 것으로 비올라 데이비스 역시 아만다 윌러 역으로 복귀해 작전을 지휘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4. B 팀은 다른 곳에 있다.

아만다 윌러가 작전을 지휘하고 있는 본부는 태스크포스 X가 두 개의 팀으로 나누어져 작전을 수행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릭 플래그와 무전기로 대화하는 동안 다른 팀이 CCTV 화면에 등장합니다. 이들은 군용 수송기에 있는 모습으로 캡틴 부메랑(자이 코트니), TDK(네이선 필리언), 서번트(마이클 루커), 자벨린(플루라 보그)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 도움이 필요치 않은 할리 퀸

할리 퀸을 구하기 위한 작전이 시작될 무렵 릭 플래그 뒤에서 할리 퀸 이 아무 일 없었다는 듯 등장해 친구들에게 인사하고 자신의 힘으로 빠져나왔다는 것을 알리는듯합니다. 릭 플래그의 계획에 감동을 받은듯한 모습으로 다시 들어가 탈환하겠다고 말합니다. 또한 이 모습은 할리 퀸과 블러드 스포츠가 처음부터 새로운 태스크포스 X 팀이 아니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6. 마이클 루커의 서번트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예고편은 작전을 수행하는 장면에서 벗어나 감옥에 수감되어 있지만, 새롭게 합류할 멤버들을 보여줍니다. 아마단 윌러는 죄수들의 형량을 감량해 주는 대가로 비밀 작전에 투입시킵니다. 첫 번째로 소개되는 멤버는 마이클 루커가 연기하는 서번트로 붉은 십자가에 공을 튕겨 잡아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DC 코믹스에서 서번트는 전문 해커이지만, 영화에서는 다른 능력을 보여줄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7. 숀 건이 연기하는 캐릭터 위즐

숀 건이 연기하는 캐릭터 위즐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위즐은 DC 코믹스에서 동물 복장을 한 살인자였지만, 이번 영화에서는 실제로 족제비 모습의 악당으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8. 폭발물 주입

서번트의 두개골 아래 폭발물을 주입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작전 중 도망치거나 명령을 따르지 않을 경우 범죄자들을 처리하고 협박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역시 범죄자 중 한 명이 명령을 따르지 않고 반항하다가 목숨을 잃게 되는 모습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9. 미국 국기 앞에 선 멤버들

새롭게 결성된 태스크포스 팀이 군용 차량에서 나와 거대한 미국 국기 앞에 어슬렁거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위즐(숀 건), 블랙가드(피트 데이비슨), 몽갈(메이링 응), 자벨린(플루라 보그), 캡틴 부메랑(자이 코트니), TDK(네이선 필리언)와 릭 플래그(조엘 킨나만)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10. 바주카포를 쏘는 할리 퀸

할리 퀸 이 가장 좋아하는 무기인 바주카포 역시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에 등장합니다. 아마도 이 장면은 코르트 말테즈 섬에서 작전 수행 중 적을 향해 공격하는 모습으로 생각됩니다.


11. 적을 맛있게 냠냠

킹 샤크는 적 뒤에서 놈놈 이라고 기뻐하면서 적을 집어 들고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모습을 본 아만다 윌러는 혐오감을 느끼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이것은 같은 멤버라 하더라도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먹어 치울 수 있다는 극단적인 모습이기도 합니다.


12. 작전 브리핑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예고편은 미국 국기 앞에 있지 않았던 다른 태스크포스 X 팀을 대상으로 브리핑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마도 이것은 다른 임무를 수행하거나 먼저 작전에 투입한 팀이 실패 후 그 작전을 성공시키기 위해 투입되는 멤버들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블러드스포츠는 살아 돌아올 가능성이 있는지 지적하기도 합니다. 이 장면은 할리 퀸을 구출하는 처음 예고편 장면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고 예상됩니다.


13. 군 병력

블러드스포츠가 이끄는 팀이 전투에 돌입하면서 거대한 군 병력이 집결합니다. 이것은 코르트 말테즈 섬의 독재자 수아레즈(호아킨 코시오) 장군의 병력일 것 같습니다. 독재자를 처리하기 위한 태스크포스 X가 작전에 투입되었음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14. 나이트클럽에서의 휴식

2016년 개봉한 <수어사이드 스쿼드>에서 술집에 모여 결속을 다진 것처럼 이번 영화에서는 나이트클럽에 모여 휴식을 취하면서 서로 결속을 다지는 모습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15. 건물 붕괴

할리 퀸, 블러드스포츠, 폴카도트맨이 무너지는 건물에서 뛰어내려 킹 샤크와 함께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마도 이 장면은 격렬한 전투를 치르면서 탈출하는 장면이 아닐까 예상됩니다.


16. 엘리스 브라가가 연기하는 솔 소리아

솔 소리아가 호화로운 궁전에서 총을 들고 위협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코르트 말테즈 섬의 독재자 수아레즈 장군에 대항하는 지역 민병대로 태스크포스 X 팀과 협력하게 되는 모습이 아닐까 합니다.


17. 블러드스포츠의 아만다 윌러 공격

블러드스포츠를 테스크포스 X에 합류시키기 위한 아만다 윌러의 모습을 보여주는 장면 같습니다. 언제라도 아만다 윌러를 죽일 수 있다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과 동시에 수많은 범죄자를 상대하면서 갈고닦은 아만다 윌러의 당당함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18. 킹 샤크 능력

킹 샤크가 적을 잡고 반으로 갈라 버리는 모습은 R 등급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영화라는 것을 상기시켜주며 킹 샤크의 능력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19. 할리 퀸의 공격

총격전이 벌어지는 장면과 할리 퀸의 뒤에서 꽃 폭발이 일어나는 장면은 할리 퀸 이 탈출하는 모습으로 태스크포스 X가 구조하기 전 장면이 아닐까 합니다.


20. 스타로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예고편에서 가장 결정적인 순간이라고 한다면 스타로의 등장입니다. 이번 영화의 가장 큰 위협으로 될 것으로 예상되며 태스크포스 X 팀이 코르트 말테즈 섬에 투입되어 작전을 진행하는 진짜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코믹스와 같이 기생 포자를 이용해 사람들을 조종하는 능력을 보여줄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21. 비를 좋아하는 할리 퀸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예고편 마지막은 천사들이 뿜어내는 비를 좋아한다고 할리 퀸 이 말 합니다. 이 장면은 아마도 모든 작전을 끝내고 살아남은 기쁨을 표현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참조: sr, hollywoodreporter, cinemablend, collider, cbr, comicbook.com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