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우 Mar 30. 2021

팔콘 앤 윈터솔져 MCU TV 시리즈 에피소드 2편

흑인 캡틴 아메리카흑인 캡틴 아메리카

팔콘 앤 윈터솔져 스포 포함

팔콘 앤 윈터솔져 MCU TV 시리즈 에피소드 2편.


버키와 샘이 만나게 되고 같이 작전을 수행하지만, 새로운 캡틴 아메리카와 불편한 관계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미국 정부가 블립 사건 이후 왜 희망의 상징으로 새로운 캡틴 아메리카를 내세우게 되었는지에 대해 어느 정도 수긍할 수 있는 내용이 전개됩니다.


그리고 알지 못했던 과거 이야기가 포함되면서 앞으로의 이야기에 대해 더욱 흥미진진한 전개를 보여주게 될 것임을 예상하게 만듭니다.


새로운 캡틴 아메리카

새로운 캡틴 아메리카로 선정된 존 워커를 본격적으로 대중들에게 소개합니다. 수많은 비밀 작전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은 요원으로 초인적인 능력을 갖고 있지 않지만, 많은 연습을 통해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를 능숙하게 사용하고 있다는 것도 보여줍니다.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안정이 필요할 때 전 국민을 단합하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과거를 추억하면서 대중들에게 영광스러웠던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것입니다.


또한 새로운 캡틴 아메리카가 된 존 워커의 사이드 킥으로 배틀스타 캐릭터를 소개합니다. 그러나 이들 모두 초인적인 능력을 갖고 있지 않은 인간이라는 설정은 흥미롭게 느껴집니다.


빅 3: 안드로이드, 외계인, 마법사 

버키 역시 뉴스 속보를 보고 일어날 수 없는 일이 일어났다면서 팔콘을 찾아오고 왜 캡틴 아메리카의 멘틀을 이어받지 않았는지 따집니다.


새로운 적으로 떠오른 플래그 스매셔에 대해 팔콘은 이들이 안드로이드, 외계인, 마법사 등 빅3중 하나가 될 수도 있음을 버키에게 말하고 독일로 같이 작전을 수행하러 가게 됩니다.


이제 세상은 인류를 위협하는 적에 대해 어느 정도 그들의 존재를 받아들이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플래그 스매셔 리더 칼리

팔콘 앤 윈터솔져 MCU TV 시리즈 에피소드 2편은 세상을 위협할 악당으로 플래그 스매셔 리더 칼리 모겐타우(에반 케리맨)이 등장합니다.


원작 코믹스에서 플래그 스매셔 테러 집단을 이끄는 자는 칼 모겐타우로 여성이 아닌 남성이었지만, 성별이 변경되어 여성이 테러 집단의 리더로 등장합니다.


최초의 흑인 캡틴 아메리카

최초의 흑인 캡틴 아메리카가 소개됩니다. 미국 정부는 더 많은 슈퍼 솔져를 만들기 위해 실험을 계속했고 브래들리는 실험에서 살아남은 소수의 사람들 중 한 명이었습니다. 브래들리는 스티브 로저스처럼 알려지지 않았고 가족을 협박해 위험한 임우를 수행하게 만들었습니다.


브래들리가 임무를 위해 캡틴 아메리카의 옷을 입자 군법회의에 회부되어 감옥 생활을 하게 되었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브래들리의 이야기는 차 세계대전이 아닌 한국 전쟁과 연관되어 있었습니다.


파워 브로커

팔콘 앤 윈터솔져 MCU TV 시리즈 에피소드 2에서 테러 집단 플래그 스매셔의 인원들이 초인적인 능력을 갖게 된 것은 파워 브로커로부터 슈퍼 솔져 혈청을 훔치고 자신들에게 주입해 초인적인 능력이 생겼다는 것이 나옵니다. 이것은 샘과 버키가 작전을 수행할 때 새로운 캡틴 아메리카가 등장해 작전에 참여했을 때 고전을 면치 못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파워 브로커는 자신의 혈청을 훔친 플래그 스매셔를 쫓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제모 남작

새로운 캡틴 아메리카와 같이 작전을 수행하지 않기로 결정한 샘과 버키는 플래그 스매셔에 대항하기 위해 제모 남작에게 도움을 요청하려 합니다. 하이드라 활동에 대해 다른 사람보다 많은 지식을 갖고 있음은 물론 이들에게 힘을 실어 준 슈퍼 솔져 실험으로 이끌어 주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테러 행위로 수감되어 있지만, 이제 자유의 몸이 되어 샘과 버키의 여정에 합류할 것처럼 보입니다.


스타워즈 언급

팔콘 앤 윈터솔져 MCU TV 시리즈 에피소드 2편 마지막 장면은 제모 남작이 수감되어 있는 감방 번호가 2187 임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스타워즈 영화에서 레아 공주가 갇혀 있던 방 번호로 마블은 오랫동안 스타워즈를 영화에 언급해 왔으며, 케빈 파이기역시 스타워즈 영화의 열렬한 팬이기도 합니다.


#팔콘앤윈터솔져 #마블 #MCU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