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우 Mar 22. 2022

오징어 게임 시즌 2 정보 등장 인물은?

죽은 배우와 닮은 캐릭터 등장 가능성? 더 치명적인 게임을 준비 중

제작과 연출을 맡은 황동혁 감독이 데드라인과 인터뷰를 통해 간략한 정보와 등장 인물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오징어 게임 시즌 2>는 전 시즌보다 더 치명적이고 많은 게임이 등장하며, 전 시즌에서 죽은 캐릭터와 비슷한 캐릭터가 등장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데드라인과 인터뷰에서 황동혁 감독은 전 시즌에서 죽은 캐릭터들이 <오징어 게임 시즌 2>로 복귀 가능성에 대해 말했습니다. 황동혁 감독은 그들이 죽었기 때문에 복귀 가능성은 없다고 말했지만, 그들을 시즌 2로 데려오기 위해 뭔가를 시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강새벽 역을 연기한 정호연을 예로 들면서 쌍둥이 여동생이 있었다고 가정해 보면 충분히 납득할 만한 스토리가 만들어질 것이라고 예를 들어 설명했습니다.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 시즌 2> 제작을 위해 황동혁 감독은 더 많은 아이디어를 모으고 브레인스토밍을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아직 각본 작성조차 시작하지 않았다면서 밝히면서 더 많은 치명적인 게임이 있을 것이라고만 말하면서 초기 개발 단계임을 명확히 말했습니다.


넷플릭스 공동 CEO 이자 최고 콘텐츠 책임자 테드 서랜도스는 2022년 1월 <오징어 게임 시즌 2> 제작을 공식 확정 지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센세이션을 일으킨 작품이기에 후속 시즌이 제작되는 것은 당연한 것이었습니다.


<오징어 게임> 시즌 1은 공개 23일 만에 14억 시간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했습니다. 넷플릭스 발표 자료에 따르면 넷플릭스 전 세계 가입자 3분의 2는 23일 만에 총 9화를 완주했으며 28일 동안 1억 4,200만 조회 수를 기록하며 브리저튼 시즌 1을 제쳤습니다.


<오징어 게임>은 전 세계 누구라도 게임을 보는 사람은 게임 규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면서 게임이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규칙을 이해하기 위해 애쓸 필요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대신 캐릭터가 가진 내면의 감정과 캐릭터들 간의 역동성에 더 집중할 수 있기에 몰입해서 시청할 수 있고, 캐릭터가 살아남기를 응원하고 그들에게 공감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넷플릭스 영화 블랙 크랩 리뷰. 누미 라파스 주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