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우 Jun 09. 2022

더락 드웨인 존슨 주연 블랙 아담 티저 예고편

DC의 새로운 안티 히어로 블랙 아담

북미 기준 2022년 10월 21일 개봉 예정인 블랙 아담 티저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슈퍼히어로 의상을 입으면서 원래 있던 패딩을 모두 제거하고 근육을 돋보일 수 있게 새로 제작한 슈트를 입고 촬영했다고 합니다. 더 락 드웨인 존슨의 근육이 무엇보다 돋보이고 있는 작품으로 선과 악을 오가는 양면성을 갖고 있는 안티 히어로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줄 것이라 예고하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9qQuoqpw7KA



"DCEU 영화에서는 만약 당신이 잘못했다면 슈퍼맨과 배트맨은 당신을 법의 심판을 받게 할 것입니다. 그러나 블랙 아담에게 잘못하면 넌 죽어. 정말 간단합니다. 나는 이 캐릭터가 슈퍼히어로 장르에 독특함을 가져다줄 것이라 믿습니다."라고 드웨인 존슨은 몇 달 전 인터뷰를 통해 자신이 연기한 블랙 아담 캐릭터가 행하는 정의가 어떤 것인지 밝혔습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잘못하면 앞뒤 제쳐두고 무조건 죽인다!입니다.


블랙 아담 캐릭터는 1945년 12월 마블 패밀리 #1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샤잠의 숙적으로 샤잠과 마찬가지로 샤잠이라고 주문을 외치면, 슈의 체력, 헤르세프의 힘, 아몬(Amon)의 권능, 토트의 지혜, 아누비스(Anpu)의 스피드, 메헨의 용기를 사용하게 됩니다. 반면 샤쟘은 솔로몬의 지혜, 헤라클레스의 힘, 아틀라스의 체력, 제우스의 권능, 아킬레스의 용기, 머큐리의 스피드를 사용합니다.

톰 스매셔, 닥터 페이트, 사이클론, 호크맨 등의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아메리카 멤버들이 DCEU 데뷔를 하게 됩니다. 피어스 브로스넌이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아메리카(Justice Society of America) 창립 멤버인 닥터 페이트(Dr. Fate) 역으로 출연합니다.


워너 브라더스에서 공개한 블랙 아담 첫 번째 예고편은 안티 히어로의 과거를 짧게 보여주고 감옥에서 풀려나는 과정을 소개합니다. 그리고 아톰 스매셔, 닥터 페이트, 호크맨 등을 보여주면서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아메리카, 정부를 모두 적으로 돌리고 싸움을 벌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예고편 중 가장 인상적인 말은 영웅은 사람을 죽이지 않는다는 호크맨의 발에 반박하면서 "나는 죽여"라고 말하는 블랙 아담의 모습입니다. 또한 닥터 페이트는 세상을 구원할 수도 파괴할 수도 있다고 말하면서 선택은 블랙 아담의 몫이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자신의 실현하는 정의를 위해 사람을 죽이는 것을 꺼려 하지 않을 것이라는 안티 히어로의 모습을 예상할 수 있게 합니다.



더 락 드웨인 존슨이 연기하고 있는 블랙 아담은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아메리카와 정부군 모두를 적으로 돌려 상대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자신이 믿는 정의를 위해 살인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다른 영웅들과 갈등을 빚게 되지만 결국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아메리카가 블랙 아담의 편에 서에 되지 않을까 합니다. 많은 것을 보여주지 않은 티저 예고편이지만, 드웨인 존슨의 모습에 찰떡같은 캐릭터로 보다 많은 액션과 이야기들이 숨겨져 있는 것 같습니다. 액션 때깔은 좋습니다. 서사까지 받쳐 준다면 DC 영화가 올해 후반기 열풍을 불러올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