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더볼츠 MCU 수어사이드 스쿼드가 될것!
마블 스튜디오는 공식적으로 MCU 썬더볼츠 영화 제작을 확정했으며 페이퍼 타운, 로봇 앤 프랭크 등의 작품을 연출한 제이크 슈레이어 감독이 연출할 예정입니다.
썬더볼츠 제작에 관한 소식은 데드라인의 보도를 통해 알려졌습니다. MCU 영화로 마블 스튜디오가 썬더볼츠 영화를 개발하기 시작했으며 제이크 슈레이어 감독이 연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블랙 위도우 영화 각본을 작성한 에릭 피어슨이 각본을 작성하며 케빈 파이기가 총괄 제작자로 참여한다고 합니다. 이제 개발이 시작된 상황으로 아직 캐스팅이 확정된 배우는 없다고 합니다.
<썬더볼츠>는 1996년 온슬로트 사가이후 헬무트 제모에 의해 최초로 창설된 팀입니다. 원작 코믹북에서는 팀의 리더나 구성원에 따라 팀의 성향이 달라졌습니다. 악당들이 영웅 행세를 하거나 안티 히어로 성향을 보이기도 하고, 슈퍼 악당의 모습을 보일 때도 있습니다. 마블 영화 개봉 예정 썬더볼츠는 이미 여러 캐릭터의 등장으로 제작이 진행될 것이라 예측되기도 했지만, 영화로 제작된다는 루머는 작년 10월 The GWW 의 보도를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원작 코믹북을 각색해 제작되는 MCU 영화는 설정 등 많은 부분이 변경되지만, 원작 코믹북에서 썬더볼츠에 소속된 캐릭터들은 MCU 영화나 드라마를 통해 소개되었습니다. 윈터솔져 역의 세바스찬 스탠, 제모 남작 역의 다니엘 브륄, 호크아이 역 제레미 레너, 루크 케이지 역 마이클 콜터, 킹핀 역 빈센트 도노프리오, 옐레나 벨로바 역 플로렌스 퓨, US 에이전트 역 와이어트 러셀, 어보미네이션 역 팀 로스 등의 캐릭터가 썬더볼츠 영화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원작 코믹북에서는 많은 캐릭터들이 썬더볼츠 팀에 소속되었기 때문에 앞으로 진행되는 MCU 영화와 드라마에 따라 캐릭터 구성은 얼마든지 변경 가능합니다. 또는 원작과 다른 팀 구성으로 영화를 제작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제작이 확정되고 개발을 시작한 초기 단계로 이 영화에 대해 좀 더 구체적인 소식은 시간을 갖고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