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셉 고든 레빗 주연 유니콘 기업의 충격 실체
티빙 파라마운트+ 독점 드라마 추천 <슈퍼 펌프드: 우버 전쟁> 현재 티빙을 통해 볼 수 있는 드라마로 스타트업 우버가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 모든 과정이 담겨있습니다. 슈퍼 펌프드는 시리즈마다 다른 기업의 성공기를 보여주는 파라마운트+ 독점 시리즈로, 첫 에피소드는 실리콘밸리 역사상 가장 성공적이고 파괴적인 스타트업 우버를 다루고 있습니다. 우버의 CEO 이자 공동 창립자인 트래비스 캘러닉의 야망과 사생활, 성공을 위해 저질렀던 아찔한 내용들이 충격 속에 진행됩니다.
<슈퍼 펌프드: 우버 전쟁> 주인공 트래비스 캘러닉 역은 조셉 고든 레빗이 맡았습니다. 그의 연기는 우버 CEO 역에 다른 배우가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완벽 했고 감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오 조셉 고든 레빗이다!’ 하는 기대감으로 보기 시작했지만, 어느 순간 그의 이름은 기억에서 사라지고 그가 연기하는 트래비스 캘러닉으로만 기억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성공과 야망을 위해 폭주하는 기관차 같은 모습을 멋지고 현실적으로 표현했습니다. 7화까지 완주하고 나니, 조셉 고든 레빗이 아니었다면 그 어떤 배우도 트래비스 캘러닉 역을 완벽히 소화해 낼 수 없었을 겁니다.
<슈퍼 펌프드: 우버 전쟁> 초반, 트래비스 캘러닉에게 택시 운송 사업 중단 명령이 떨어집니다. 그러자 직원들을 향해 "부패한 기득권층의 경찰봉이고 무서운 문서지만 사형 집행장은 아니야, 우리의 출생 증명서지, 알겠어? 우리가 이 세상에 존재하고 무섭게 성장 중이란 뜻이야. 이건 인가서지. 우리가 겁주고 있다는 뜻이지"라고 말합니다.
뛰어난 사업가로서 트래비스 캘러닉은 사업 중단 명령에 대해 두려움을 느끼고 행동을 중단하는 대신, 우버에 대한 자신의 원대한 계획을 추진하고 있는 것을 오히려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것은 트래비스 캘러닉의 부도덕한 사고방식을 보여주는 부분이지만, 사업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단서이기도 합니다. 자신에게 법적으로 제제가 가해지는 것은 부자가 되기 위한 올바른 길에 서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었습니다.
트래비스 캘러닉은 유튜브에서 아마존 의장 제프 베이조스의 연설을 듣고 자신의 사업에 대한 힌트를 얻게 됩니다. "오해받을 수도 있어요. 그건 괜찮습니다. 아무도 당신 비전을 이해하지 못하면 그 길을 간 사람이 없다는 뜻이니까요. 정신 이상일 수도 있지만요. 훌륭한 리더는 여러 면에서 옳아요"라는 의장의 말은 그의 사명 선언문과 사업 관행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의문을 제기할 때도 버틸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그러나 결과적으로 의장의 말은 천재와 광기 사이를 오가는 행보를 보이면서 잘못된 일인지 의식하지 않고, 무조건 옳다고 믿으며 최선을 다하는 역효과를 불러옵니
시리즈 마지막에 다다르면 트래비스 캘러닉의 범법 행위는 우버 CEO로 남아 있기에는 적합하지 않다는 것이 증명됩니다. 그리고 결국 동료들에 의해 최후통첩을 전달받게 됩니다. 그의 동료 중 한 명인 피터 펜턴은 "순수히 물러나지 않으면 사직이 아니라 추방이라는 사실을 모두 알게 될 겁니다. 공개적으로 망신당하고 앞으로 다른 사업에 투자 받기 힘들겠죠"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불명예로 점철된 CEO가 직면하게 된 결과를 잘 보여주는 대사입니다.
피터의 직언에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모르는 분노와 좌절을, 트래비스 캘러닉을 연기한 조셉 고든 레빗의 연기를 통해 바로 느낄 수 있었던 장면이었습니다. 그는 결국 제시한 조건을 수락하는 것이 자신에게 최선임을 알게 됩니다.
<슈퍼 펌프드: 우버 전쟁> 주인공 트래비스 캘러닉은 분명 뛰어난 사업가임은 확실합니다. 그러나 성공을 위해 오로지 앞만 보고 달려가는 그의 행보는 실리콘밸리 성공신화 이면에 숨겨진 창업자와 투자자 사이 힘겨루기와 암투, 회사 동료들끼리의 내부 갈등과 함께, 최고의 순간에서 최악으로 치닫는 순간까지 어떻게 이런 결과가 발생했는지를 상세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1화를 보기 시작하면 7화까지 밤을 새워서라도 정주행 하게 만드는 재미와 몰입감을 가진 드라마로 티빙을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슈퍼 펌프드> 시즌2 역시 기대됩니다. 시즌2는 페이스북의 이야기를 다룰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어떤 심도 있는 이야기를 통해 충격적인 사실과 흥미진진한 기업의 이야기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