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 카메론의 역작 아바타2 엄청난 특수효과 설명
<아바타 2 물의 길> 영화는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심혈을 기울여 제작하고 있는 작품으로 북미 기준 2022년 12월 16일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촬영에 필요한 기술 개발을 위해 오랜 사전 제작 끝에 촬영을 완료하고 보다 정교한 CG를 선보이기 위해 마무리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얼마 전 공개된 <아바타 2 물의 길> 티저 예고편은 비록 많은 것을 보여주지 않았지만,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영화라는 것을 입증하듯이 첫 티저 예고편 공개 후 24시간 동안 1억 4,800만 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10년 동안 촬영을 위해 기술 개발에 매진한 모습이 첫 공개되면서 2022년 12월을 기다리게 만들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를 무너트리기라도 하듯 일부 매체는 2009년 개봉한 아바타 1과 크게 다를 것이 없다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과연 <아바타 2 물의 길> 티저 예고편이 이전 영화에 비해 특수효과가 크게 개선된 것이 없는지 검증하기 위해 3명의 VFX 전문 아티스트가 유튜브를 통해 예고편 분석 영상을 업로드하면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Corridor Crew 유튜브 영상에서 아바타 1의 미적 감각을 보다 정교하게 다듬고 눈으로 볼 수 있는 시각적 구성 요소가 업그레이드되었음을 티저 예고편을 분석해 입증했습니다. 또한 가죽끈을 조정하는 나비족의 모습을 클로즈업해서 보여주면서 파란색 피부, 물, 끈 보고 있는 모든 것이 컴퓨터 그래픽을 통해 완성된 장면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안 휴버트: 표면 장력 부분은 진짜 대단합니다. 저는 그렇게 복잡하고 역동적인 스케일을 본 기억이 없습니다. 진짜 물에 빠진 것처럼 엄청난 모습을 보여줍니다.
샘 고스키: 시각적 렌더링 관점에서 <아바타 2 물의 길> 티저 예고편을 보면 웨타 디지털이 얼마나 많은 관련 특허를 등록했는지 알 수 없습니다. 웨타 디지털은 최소 4~5개의 물 시뮬레이션 특허를 얻었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렌 바이크만: 일반적으로 물 시뮬레이션을 하면 그것은 작은 입자 기반으로 입자를 시뮬레이션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웨타 디지털의 새로운 특허는 실제 물 표면에서 새로운 입자를 생성하고 우리가 보는 물에 대한 장력에 대한 환상을 만들어 낸다고 생각됩니다. 웨타 디지털은 말 그대로 영화를 제작하기 위한 도구를 처음부터 발명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많은 VFX 전문가들이 말한 것처럼 <아바타 2 물의 길> 영화는 보다 업그레이드된 화면서 새로운 특수 효과들이 대거 포함되면서 환상적이고 경이로운 비주얼을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아직 개봉까지 약 6개월 정도 남았지만, 본 예고편이 공개될 때 이전과 확연히 다른 그 어떤 영화도 따라올 수 없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