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우 Jun 25. 2022

탑건 매버릭 톰 크루즈 주연 작품 가치있는 속편인 이유

영화 탑건 2 가치있는 속편이다.

영화 탑건 매버릭 이토록 가치 있는 속편일 것이라곤 생각조차 못 했습니다. 첫 장면부터 눈시울이 젖어들 정도로 추억을 되살리면서 새로운 이야기를 통해 속편은 이렇게 만드는 것이다를 확실히 보여줬습니다.


사실적으로 담아낸 비행 장면과 액션

탑건 매버릭 최고의 공중 액션 비행 장면을 스크린을 통해 관객에게 보여주기 위해 F-18 내부와 외부에 카메라를 장착하고 배우들이 비행하면서 연기할 수 있도록 최고의 장면을 담아냈습니다. 큰 스크린을 통해 느낄 수 있는 박진감 넘치는 액션이 그대로 담겨있습니다.


로맨틱한 관계의 발전

제니퍼 코넬리가 연기한 페니. 이전 작품에서 간단히 언급되었지만, 후속편은 원작과 비슷한 줄거리를 재현하지 않고 이미 확립된 캐릭터를 연인으로 등장시킵니다. 또한 매버릭과의 관계를 넘어 자신만의 삶을 가진 사람으로 단순히 로맨틱한 주인공이 아닌 로맨틱한 관계를 부각시키는 역할을 톡톡히 해냈습니다.


원작의 향수를 간직하고 있다.

전작과 이어지는 이야기로 과거에 대한 향수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과거에 머무르지 않고 이야기를 보다 폭넓게 발전시키는 방향으로 과거의 향수와 균형을 이루면서 보다 발전되고 새로운 이야기를 보여줬습니다.


새로운 요소 추가

오랜 시간이 흐른 뒤 상징적인 영화의 속편을 제작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러나 새로운 요소들을 과감히 추가하면서 새로운 세계를 창조했습니다. 간간이 보이는 유머는 억지로 꾸며낸 것이 아니라 스토리에 자연스럽게 녹아들면서 재미있는 순간 그리고 재미있는 이야기에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시대 흐름을 거스르지 않는다

시대의 흐름에 맞는 이야기를 통해 원작의 장점을 살리고 불필요한 이야기는 과감히 걷어내면서 원작 팬과 새로운 관객 모두에게 재미를 선사했습니다. 아이스맨과 성숙해진 매버릭의 이야기 감정적인 깊이는 가진 캐릭터들의 조화는 단연코 최고였습니다. 또한 30년이 지나면서 발전된 시대 상황에 맞는 이야기와 갈등 구조를 그려냈고, 왜 F-18 전투기를 사용해 작전을 수행해야만 했는지를 보여줬습니다.


비중 있는 새로운 캐릭터들

보통 속편은 원작 캐릭터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지만, 탑건 매버릭은 새로운 캐릭터들을 대거 소해하면서 매버릭과 관계 이상으로 감동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물론 원작 캐릭터를 조명하고 있지만, 조연 캐릭터들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이들이 속편을 당당하게 이끌어 가고 있음을 보여줬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오비완 케노비 6화. 실망스럽게 끝낸 이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