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우 Jul 27. 2022

셜록홈즈 3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볼 수 있을까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주드 로의 셜록홈즈

많은 팬들이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영화가 있습니다. 바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주드 로 주연의 셜록홈즈 3 영화입니다. 제작이 취소되었다는 소식이 없는 가운데 과연 이 영화는 제작될 수 있을지 궁금하게 생각됩니다.


가이 리치 감독에 이어 셜록홈즈 3 연출을 맡게 된 덱스터 플레처 감독은 2020년 10월 셀러브리티 캐치 업(Celebrity Catch Up) 팟캐스트 방송에 출연해 워너 브라더스가 셜록 홈즈 3 촬영을 무기한 보류시켰다고 밝혔습니다. 이후 제작은 답보 상태에 있지만, 최종적으로 워너 브라더스에서 이 영화를 취소하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애타게 기라리고 있는 중입니다.

또한 셜록홈즈3 제작이 무기한 보류되고 있는 가운데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는 2개의 셜록홈즈 드라마를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개발 중이라는 소식이 2022년 4월 보도되기도 했습니다.


초기 개발 상황

셜록홈즈 3는 2편 개봉 직후인 2011년 발표되었습니다. 이후 2013년 각본가 교체가 이뤄졌고 각본이 다시 작성 중임을 워너 브라더스에서 발표했습니다. 이후 2014년 제작자 수잔 다우니는 관객들이 많은 기대를 갖고 있는 작품으로 보다 완성도 높은 각본을 작성하기 위해 개발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주드 로는 워너 브라더스가 보다 완성도 높은 영화를 원하면서 압력을 가하고 있기 때문에 개발이 더디게 진행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추가 지연 및 첫 번째 개봉일 발표

제작자 리오넬 위그럼은 2016년 촬영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으며, 주인공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역시 촬영에 합류할 준비가 되어 있음을 알렸습니다. 그러나 각본가 교체로 촬영 예정일은 변경되었고 2018년 촬영을 시작할 수 있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워너 브라더스는 2018년 말 촬영을 시작해 2020년 12월 셜록홈즈3가 극장에서 개봉될 예정이라고 발표합니다.


감독 교체와 팬데믹

워너 브라더스는 셜록홈즈3 감독이 가이 리치에서 덱스터 플래처 감독으로 교체되었다는 사실을 발표합니다. 이후 2020년 1월 촬영을 시작하는 것으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워너 브라더스의 계약서에 서명합니다. 그러나 뜻하지 않은 복병 코로나19로 촬영 계획은 취소되었고 제작은 무기한 연기됩니다.


셜록홈즈 3 과연 제작될까?

2011년 셜록홈즈 2가 개봉하면서 여전히 많은 팬들이 후속작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상 셜록홈즈 3 제작에 대한 희망은 사라졌습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같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드라마를 제작할 것이라고 발표합니다. 이로 인해 영화는 사실상 제작이 무산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드라마로 3편을 대체할 것이라는 것이 기정사실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