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핀 윌슨 피스크로 돌아온다
빈센트 도노프리오는 마블 페이즈5 작품으로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2024년 봄 18개의 에피소드로 공개 예정인 마블 데어데블 본어게인 드라마에 킹핀으로 복귀할 것을 트위터를 통해 예고했습니다.
2015년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마블 데어데블 시리즈에서 빈센트 도노프리오는 윌슨 피스크 / 킹핀 역을 연기하면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었고, 많은 시청자들의 환호를 받았습니다. 또한 킹핀 역으로 새턴상 TV 부분 남우 조연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지만, 넷플릭스와 마블의 관계가 종지부를 찍으면서 넷플릭스에서 마블 시리즈 종료와 함께 킹핀 역시 그 운명을 알 수 없게 되었습니다.
데어데블을 비롯한 캐릭터들의 MCU 복귀에 대한 루머가 계속되고 있던 중 삼스파를 볼 수 있었던 스파이더맨 노웨이홈에 찰리 콕스가 연기한 맷 머독이 변호사로 카메오 출연하면서 루머는 사실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킹핀 역시 MCU에 등장할 것이란 희망을 갖게 만들었고, 호크아이 미니시리즈를 통해 킹핀의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빈센트 도노프리오가 연기하는 킹핀은 에코 시리즈에도 출연이 확정되었고, 이후 마블 데어데블 18부작 미니시리즈에 출연을 앞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편 빈센트 도노프리오는 호크아이 출연 후 해외 매체 스크린 랜트와 단독 인터뷰를 통해 빈센트 도노프리오는 자신이 <호크아이>에서 연기한 캐릭터 윌슨 그랜트 피스크 - a.k.a 킹핀이 넷플릭스 <데어데블> 시리즈에 등장한 킹핀과 같은 버전임을 밝혔습니다. 또한 넷플릭스 마블 시리즈가 MCU 세계관에 속해 있다는 것도 알렸습니다.
원작 코믹북의 내용 중 일부를 각색해 제작되겠지만, 코믹북에서 마야 로페즈는 데어데블과 연관이 있는 캐릭터로 사랑에 빠지기도 했고, 데어데블을 죽일 뻔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실사 드라마로 제작되면서 원작 이야기는 단순히 참고용으로 어떤 스토리로 연결될지 여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호크아이 6화는 에코가 아버지의 죽음에 킹핀이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총을 꺼내들고 쏘는 유사한 장면이 연출되기도 했습니다. 데어데블 역시 에코와 관련 있는 캐릭터로 마야의 총에 맞은 킹핀이 원작 코믹북처럼 눈을 잃은 모습으로 에코 미니시리즈에 등장할지 여부도 궁금합니다.
빈센트 도노프리오는 마블 데어데블 본어게인에서 킹핀 역으로 곧 촬영을 앞두고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자신의 트위터를 이미지를 공유했습니다. 피스크라고 이름이 새겨진 금속 물통 이미지는 많은 팬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킹핀 외 아직 어떤 캐릭터들이 등장하게 될지 알 수 없지만, 넷플릭스 데어데블 시즌3의 악당이었던 불스아이 역시 MCU로 복귀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