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우 Sep 18. 2022

미국인 가장 좋아하는 코믹북 슈퍼히어로 1위 스파이더맨

여러 정치 현안을 다루고 소개하는 미국 웹사이트 wisevoter는 미국 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슈퍼히어로가 누구인지에 대해 미국 50개 주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슈퍼히어로 영화가 아닌 코믹북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코믹북 슈퍼 히어로는 스파이더맨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2위는 배트맨 3위는 슈퍼맨이 차지했다고 합니다. 코믹북 선호도 조사에서는 MCU 영화의 영향으로 마블 코믹북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스파이더맨은 미국 25개 주에서 가장 사랑하는 코믹북 슈퍼히어로로 뽑히면서 1위에 올랐습니다. 배트맨은 미국 10개 주에서 가장 사랑하는 슈퍼히어로로 뽑히며 2위, 슈퍼맨은 미국 4개 주에서 가장 좋아하는 슈퍼히어로에 등극하면서 3위에 올랐습니다. 그러나 스파이더맨은 가장 좋아하는 코믹북 슈퍼히어로로 25개 주에서 1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무려 48개 주에서 상위 5위안에 드는 놀라운 모습을 보여줬다고 합니다.




와이즈 보터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팬데믹 기간인 2020년부터 2021년까지 디지털로 변환된 코믹북 시장이 60% 이상 성장하면서 2021년 마블 코믹북은 미국 시장에서 31. 7% 점유율을 기록했고 DC 코믹북은 27.1%의 점유율를 가져갔다고 합니다.


그러나 각주 상위 5위까지 기록을 포함하면 평균적으로는 배트맨은 순위 편차없는 일관성있는 인기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스파이더맨은 1위를 차지한 25개 주를 제외하면 순위 변동폭이 크다고 합니다. 아이언맨은 뉴멕시코주에서만 1위를 차지했지만, 무려 44개 주에서 상위 5위 안에 드는 인기를 보여줬다고 합니다. 캡틴 아메리카는 알래스카에서 1위를 차지했고 21개 주에서 상위 5위안에 들었습니다. 또한 블랙 팬서는 오리건주에서 1위를 차지했고 15개 주에서 상위 5위 안에 들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콘스탄틴2 제작 공식 확정. 키아누 리브스 복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