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우 May 24. 2020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 다크 사이드 등장 확정.

다크사이드 저스티스리그 스나이더 컷 등장 

레이 포터는 저스티스 리그 영화에서 다크 사이드를 연기했지만, 조스 웨던에 의해 편집되면서 극장에서 볼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 공개가 확정되면서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을 통해 마침내 다크 사이드의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HBO 맥스를 통해 잭 스나이더 감독의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이 2021년 공개된다는 것이 보도되면서 여러 소식들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잭 스나이더 감독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 베로를 통해 여러 팬들과 소통하면서 예고편을 이미 작업 중이라고 말하면서 많은 팬들을 기대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가족의 비극으로 감독직을 하차하면서 저스티스 리그 영화는 조스 웨던 감독이 후임으로 연출하면서 3시간 이상의 상영 시간 분량을 2시간으로 단축시켰습니다. 이와 함께 많은 스토리가 삭제되고 광범위한 재촬영을 거치면서 완전히 다른 영화가 되었습니다.

2017년 저스티스 리그 영화 개봉 후 수년간 스나이더 컷의 존재에 대한 소문이 있었고, 잭 스나이더 감독 역시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 존재를 부인하지 않으면서 온라인을 통해 스나이더 컷 공개 운동이 일어났습니다. 포스트 프로덕션 작업 후 2021년 HBO 맥스를 통해 공개되며 최소 2,000만 달러(248억 1,000만 원)의 제작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에서 가장 화제가 된 요소 중 하나는 영화에 뉴 갓 다크 사이드의 출연이었습니다. 우리가 극장에서 본 영화에서는 스테판 울프가 다크 사이드의 이름을 언급할 뿐이었습니다. 그리고 다크 사이드 역을 맡아 연기한 배우 레이 포터가 스나이더 컷 복귀를 트위터를 통해 알리면서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에서 다그 사이드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잭 스나이더 감독의 연출로 극장에서 개봉하려던 저스티스 리그 영화는 과거 마더 박스와 관련된 전투를 포함에 저스티스 리그 영화 곳곳에 다크 사이드가 출연하면서 지구의 영웅들에게 자신의 존재를 알리는 장면도 포함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원래대로라면 저스티스 리그 마지막 장면은 붐 튜브(시공간을 뛰어넘는 포털)를 통해 다크 사이드가 등장하면서 저스티스 리그 2 영화로 이어지게 하는 스토리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조스 웨던 감독이 연출을 맡으면서 다크 사이드의 모습은 모두 편집되면서 극장에서 영화를 볼 때 다크 사이드의 모습은 볼 수 없었습니다. 결국 극장에서 본 저스티스 리그 영화는 잭 스나이더 감독이 촬영한 분량의 1/4만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HBO 맥스는 북미에서 2020년 5월 27일 첫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유럽의 경우 워너 미디어에서 컴캐스트가 소유하고 있는 위성 방성 SKY와 2019년 5년 계약으로 콘텐츠 공급 계약을 맺으면서 유럽은 위성 방송 SKY를 통해 HBO 맥스 콘텐츠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캐나다는 벨 미디어가 소유한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크레이브와 계약으로 인해 HBO 맥스 콘텐츠를 보기 위해 월 9.99 달러의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국내의 경우 아직 HBO 맥스 정식 서비스에 대한 루머조차 없는 상황이지만, 왓챠를 통해 HBO 콘텐츠가 제공되는 것처럼 왓챠 또는 넷플릭스를 통해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을 볼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영화 테넷 시간 여행이 아닌 시간 역전 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