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플러스
맨 인 더 다크, 이블데드 등의 작품을 연출한 페데 알바레즈 감독이 연출하는 에이리언 신작 영화. 디즈니와 20세기 스튜디오에서 제작하는 영화입니다. 아쉽게도 극장 개봉 작품이 아닌 훌루를 통해 공개되는 작품으로 국내에서는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볼 수 있게 됩니다. 얼마 전 국내 공개된 프레데터 5번째 시리즈 프레이 영화도 훌루를 통해 공개되면서 좋은 반응을 얻었고, 헬레이저 신작 영화 역시 국내에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에이리언 신작 영화 역시 많은 팬들이 기대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데드라인의 보도에 의해 2023년 촬영을 시작할 예정임이 알려졌습니다.
리들리 스콧 감독이 연출해 주기를 바라는 에이리언 시리즈는 이제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조차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디즈니와 20세기 스튜디오는 세계관을 확장하는 작품을 개발하면서 TV 시리즈 등의 작품을 개발하고 있는 중입니다. 2022년 3월에는 TV 시리즈와 별도로 에이리언 신작 영화 제작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페데 알바레즈 감독이 각본을 작성하고 연출하는 영화로 리들리 스콧은 제작자로 참여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전 시리즈와 연결되지 않는 내용으로 제작될 것으로 보도되기도 했지만, 정확한 개발 방향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에이리언 신작 영화에 대한 발표가 있는 뒤 업데이트 소식이 없었지만, 데드라인의 보도를 통해 상당 부분 진척되었음이 알려졌습니다. 퍼시픽 림: 업라이징에서 아마라 나마니 역을 연기한 여배우 케일리 스패니가 제작자와 감독 페데 알바레즈를 여러 번 만나면서 주인공으로 선택되었고, 최종 계약을 위한 협상이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디즈니와 20세기 스튜디오 역시 각본에 만족해하고 있는 상황으로 2023년 초 촬영을 시작하기 위해 사전 제작이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직 훌루 공개 일은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디즈니가 20세기 폭스를 인수하면서 리들리 스콧 감독의 프리퀄 영화 및 다양한 에이리언 영화는 제작이 취소되거나 개발이 중단된 상황으로 언제 다시 시작할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큰 수익을 안겨줄 수 있는 콘텐츠를 포기하지 않으면서 TV 시리즈와 별도로 이전 영화와 연결되지 않는 새로운 에이리언 신작 영화를 제작하기로 결정한 것입니다.
계획대로 2023년 촬영을 시작한다면 우리는 이 작품을 2024년에는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볼 수 있게 됩니다
노아 홀리가 제작하는 에이리언 TV 시리즈는 1편의 프리퀄 격인 영화로 새로운 캐릭터들이 대거 출연하면서 2023년 초 촬영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에이리언 신작 영화는 리들리 스콧이 제작자로 참여하지만, 페데 알바레즈 감독이 전권을 위임받아 창조적인 자유를 한껏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과연 이전 시리즈와 연결되지 않는 작품으로 SF 장르보다는 공포 영화가 더 가까울 것이라 알려진 작품이 어떨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