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공개되는 마블 데어데블 본 어게인은 총 18부작으로 제작되어 2024년 봄 공개 예정입니다. 맷 머독 역의 찰리 콕스는 이미 2023년 촬영을 앞두고 MMA 선수이자 코치인 크리스 필즈와 함께 몸만들기 훈련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가장 걱정했던 부분은 넷플릭스 마블 시리즈에 등장했던 캐릭터와 다른 캐릭터가 될지 우려가 있었지만, 찰리 콕스가 직접 넷플릭스 시리즈와 동일한 캐릭터임을 말하면서 많은 팬들을 안심시켰습니다. 얼마 전 공개된 촬영 일정은 거의 뉴욕에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마블 스튜디오에서 제작하는 MCU 미니시리즈 중 가장 긴 시리즈가 되는 마블 데어데블 본 어게인은 18개의 에피소드로 진행되는 만큼, 긴 촬영 시간을 가지게 된다고 합니다. 2023년 동안 촬영 예정으로 12월 말까지 대부분의 촬영을 뉴욕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반면 대부분의 마블 시리즈는 세금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조지아 주에서 촬영되지만, 뉴욕이 배경인 만큼 세금 우대 혜택을 포기하고 활동 배경인 뉴욕의 느낌을 더 잘 전달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넷플릭스 데어데블 3개의 시즌도 뉴욕에서 촬영이 진행됐습니다.
2024년 봄 공개를 앞두고 2023년 12월까지 촬영이 진행되는 것에 우려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슈퍼히어로 영화에 CG가 필수적인 다른 작품들과 다르게 CG는 최소한으로 사용하는 작품입니다. 또한 긴 촬영 시간만큼 촬영을 진행하면서 포스트 프로덕션 과정이 동시에 진행될 예정으로 공개인까지 완성하는데 큰 무리는 없을 것이라 합니다.
마블 데어데블 본 어게인 방영전 맷 머독은 2023년 여름에 공개 예정인 에코 시리즈에 등장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맷 머독은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을 통해 변호사로 MCU에 데뷔한 만큼 법정 드라마 요소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쉬헐크가 가벼운 내용으로 진행되었다면 마블 데어데블 본 어게인은 보다 진중한 내용이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직은 어떤 톤을 갖게 될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에코 마야 로페즈는 윌슨 피스크에게 벗어나면서 그동안 했던 일을 감안하면 많은 법적 지원이 필요할 수 있고, 변호사로는 대형 로펌에 소속되어 있는 쉬헐크보다 맷 머독이 접근하기도 쉽고 스토리 연계상 가장 적합한 변호사입니다. 또한 이것은 호크아이 드라마를 통해 데뷔한 에코가 뉴욕을 거점으로 활동했던 것을 생각해 보면 자연스럽게 맷 머독과 연결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아직은 마블 데어데블 본 어게인 많은 부분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촬영이 시작되면 보다 많은 정보들이 공개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