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우 Dec 09. 2022

DC 영화 DCU 계획 제임스 건 성멸 명 발표

원더우먼3 맨 오브 스틸 2

DCU(DC 유니버스)를 이끄는 수장 DC 스튜디오 공동 CEO 제임스 건은 어제 할리우드 리포터의 보도에 대해 현재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정확한 진실은 무엇인지 트위터를 통해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아직 확정된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것입니다. 할리우드 리포터 역시 소식통을 통해 취합한 정보이며 실제로 공식 발표가 아님을 밝혔습니다.


11월 1일부터 DC 스튜디오는 제임스 건과 피터 사프란 공동 CEO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전 DCEU는 이제 공식적으로 DCU라는 명칭으로 확정되었으며 기존 흩어져있던 영화, TV, 애니메이션, 게임을 모두 DCU 세계관 안에서 진행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물론 DCU 세계관에 속하지 않는 기존 프로젝트나 신규 프로젝트 역시 DC 스튜디오에서 진행합니다. 제임스 건은 창의적인 면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 피터 사프란은 사업적인 측면을 담당합니다.


할리우드 리포터의 보도가 있은 뒤 24시간이 지났고, 다양한 기사가 여러 매체를 통해 나오자 제임스 건은 트위터를 통해 진실을 밝혔습니다. 요점은 한 마디로 아직 아무것도 확정된 것은 없다! 모든 것이 사실은 아니다입니다. 취소될 것으로 예상된 작품은 갤 가돗 주연 원더우먼3, 헨리 카빌 주연 맨 오브 스틸2, 그리고 제이슨 모모아는 아쿠아맨2를 끝으로 더 이상 아서 커리 역을 연기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어제 할리우드 리포터에 실린 이야기 중 일부는 사실이고, 일부는 반만 맞고, 일부는 사실이 아닙니다. 우리는 아직 모든 계획을 확정 짖지 못했습니다. DC에서 첫 달은 성과가 있었지만, 향후 10년의 이야기를 구축하는 데 시간이 걸리고 아직 시작 단계에 있습니다.

피터 사프란과 저는 DC 스튜디오를 지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야기 속에서.. 관객 속에서, 그리고 우리가 영화, TV, 애니메이션, 그리고 게임 전반에 걸쳐 응집력 있는 이야기를 하기 위해 불가피한 과도기적인 상황을 겪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결국 그 과도기의 단점은 창조적인 기능성과 지금까지 DC에서 작동했던 것을 기반으로 하고 있지 않은 것을 바로잡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로 인해 더 작아졌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모든 단계에서 모든 사람을 행복하게 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우리가 하는 모든 것이 여러분이 아끼고 우리의 모든 삶을 소중히 여기는 DC 캐릭터들을 위한 이야기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라고 약속할 수 있습니다.

DCU 미래에 대한 더 많은 답변에 대해서는 유감스럽지만 기다려 달라고 말해야 할 것 같습니다. 우리는 모든 등장인물들과 그들이 마땅히 받아야 할 시간과 관심을 주고 있으며 우리는 여전히 묻고 답해야 할 훨씬 더 많은 질문들이 있습니다.


할리우드 리포터의 보도는 제임스 건과 피터 사프란이 10년 계획을 준비하고 있다는 것이며 아직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CEO 데이비드 자슬라프에게 보고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12월 둘째 주 계획을 보고 하지만, 시작에 불과하기 때문에 다음 주 회의는 최종 결론을 도출하기 위한 회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이제 임기를 시작한 지 한 달이 지난 시점이기 때문에 최종 계획은 마무리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원더우먼 3 역시 갤 가돗이 DCU 합류 결정 9주년 기념 트윗을 올린지 하루 만에 취소 발표라는 루머가 있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정확한 답변도 필요합니다. 헨리 카빌 슈퍼맨 역시 미래가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아직 DC 스튜디오와 계약 역시 확정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제이슨 모모아 역시 아쿠아맨2 영화를 끝으로 로보 캐릭터 역을 맡는다는 루머가 있지만,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한편 더 플래시 감독 안드레스 무시에티는 맨 오브 스틸 2 감독을 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할리우드 리포터 기사는 일부는 맞고 일부는 틀리며 사실이 아닌 것도 있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정확한 것은 공식 발표를 기다려 봐야 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