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우 Dec 13. 2022

인디아나 존스 5 예고편을 통해 유추할 수 있는 이야기

해리슨 포드 마지막 인디아나 존스 연기

북미 기준 2023년 6월 30일 개봉 예정인 인디아나 존스 5. 아직 국내 부제는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어떤 이야기로 전개될지는 아직 수많은 궁금증으로 뒤덮여 있지만, 1969년 여름을 배경으로 주인공 해리슨 포드의 여정을 마무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ILM의 최신 기술을 사용해 과거 인디아나 존스의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인디아나 존스 5에서 존스의 대녀 헬레나 역으로 출연한 피비 윌러 브리지로 교체될 것이란 루머에 대해 제임스 맨골드 감독이 직접 진화에 나서기도 했습니다. 영화 내용과 관련 없는 루머를 퍼트리는 온라인 트롤들에 의해 테스트 시사회에서 나쁜 평가를 받았다는 루머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직 테스트 상영은 단 한 번도 하지 않았다면서 루머를 주의하라고 당부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새로운 인디아나 존스로 영화로 헬레나로 교체된다는 루머 역시 악의적인 짓이라면서 세대교체는 없고 해리슨 포드의 마지막 여정으로 마무리됨을 확실히 밝혔습니다.


인디아나 존스 5 영화의 메인 악당은 매즈 미켈슨으로 몰락한 나치를 다시 부활시키고자 나사 과학자로 위장한 볼러라는 캐릭터를 연기하고 있으며, 볼러의 오른팔이자 행동 대장으로 보이드 홀브룩이 클레버 역을 연기했습니다. 피비 월러 브리지는 존스의 대녀 헬레나 역을 연기하며 안토니오 반데라스는 짧은 분량으로 인디아나 존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역할로 출연한다고 합니다.


예고편 내용은 1944년을 배경으로 나치가 점령한 지역의 성에 잠입한 인디아나 존스로 시작됩니다. 이것은 악당 매즈 미켈슨과 악연으로 연결된 사건을 보여주는 내용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예고편에서 볼러(매즈 미켈슨)은 같은 장소로 보이는 성 같은 환경에 있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엠파이어와 인터뷰를 통해 매즈 미켈슨은 과거의 실수들 중 일부를 바로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사람으로 자신의 캐릭터를 묘사했습니다. 이것은 인디아나 존스와 연관된 것으로 1944년의 사건과 연관이 있으며, 인디아나 존스 5 영화의 갈등 관계를 설명하는 내용이 될 수 있습니다.


인디아나 존스 5 예고편은 잠수함 디자인과 관련된 강의를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바다에 무엇인가 숨겨져 있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으며 촬영장 유출 사진을 통해 공개된 로마 병사 복장의 캐릭터를 통해 유물의 기원에 대해 말해주는 내용이 담겨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홍보 사진에는 배에 탄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고, 시칠리아에서 촬영이 되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실제 역사적인 유물과 관련된 사건이 포함되어 있을 가능성은 배제할 수 없습니다. 1969년에는 시칠리아 섬 인근 바다에서 가장 오래된 것으로 알려진 전함 난파선이 발견되기도 했습니다.


인디아나 존스5는 시간과 관련된 유물 발견으로 나치 잔당과 해리슨 포드의 싸움이 될 가능성 역시 높습니다. 이것은 나치 잔당이 인디아나 존스로 하여금 자신들의 운명을 다시 바꿀 수 있는 유물이 있다는 것을 알고 인디아나 존스가 그 유물을 찾게 만든 다음 빼앗으려고 하는 내용이 퍼레이드 장면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것이라 예상되기도 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맨 오브 스틸 2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연출할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