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우 May 28. 2020

DCEU 공식 명칭 확정! 다크 사이드 공식 이미지

스나이더 컷 다크 사이드 공식 이미지 공개

북미에서 워너 미디어의 새로운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HBO 맥스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북미에서는 원더우먼, 저스티스 리그, 수어사이드 스쿼드 같은 영화를 이제 HBO 맥스를 통해 볼 수 있게 되면서 공식적으로 DC 확장 유니버스인 DCEU(DC Extended Universe)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이것은 HBO 맥스 플랫폼 인터페이스를 통해 확인된 사실입니다.


DC 확장 유니버스인 DCEU(DC Extended Universe)는 현재 워너 브라더스에서 제작한 슈퍼히어로 영화 프랜차이즈 공식 명칭입니다. 2013년 잭 스나이더와 헨리 카빌의 맨 오브 스틸 영화를 통해 시작된 시리즈는 비록 저스티스 리그 영화 흥행 실패로 고비를 맞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제임스 완 감독 연출 제이슨 모모아 주연의 아쿠아맨 영화를 통해 새로운 희망을 주었으며, 모든 DC 팬들이 기다리고 있는 원더우먼 1984 영화를 통해 다시 도약하게 될 것입니다.


DC 확장 유니버스 DCEU(DC Extended Universe)라는 이름의 유래는 2015년 샌디에이고 코믹콘에서 배트맨 대 슈퍼팬: 저스티스의 시작 영화를 홍보하면서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기사를 통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당시 엔터테인머트 위클리는 마블의 MCU처럼 특별한 이름을 갖고 있지 않은 DC 슈퍼히어로 영화 시리즈를 DCEU라고 부르면서 보도했고, 이후 많은 사람들이 DC의 슈퍼히어로 영화 시리즈를 DCEU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워너 브라더스가 새로운 이름을 만드는 대신 오랫동안 사용되어온 DCEU를 사용하는 것은 바람직한 것 같습니다. 다른 이름으로 불렸다면, 많은 팬들에게 혼동만 주었을 것입니다.

공식적으로 DECU라는 이름을 사용하면서 호아킨 피닉스 주연의 조커 영화를 통해 별로의 DC 필름스 영화들은 어떤 이름으로 불리게 될지 궁금합니다. 이전 보도에서는 DC 다크 또는 DC 블랙이라는 이름으로 불렸지만, 공식적으로 프랜차이즈 시리즈 이름은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다크사이드 공식 이미지

HBO 맥스 공개와 함께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 다크 사이드 첫 번째 공식 이미지가 잭 스나이더 감독의 트위터를 통해 팬들에게 공개되었습니다. 우리가 극장에서 본 저스티스 리그 영화는 잭 스나이더 감독이 촬영한 분량의 1/4만 사용된 영화로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은 완전히 다른 영화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은 속편이 없으며, 미래의 DCEU 계획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내용이 더 랩을 통해 보도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워너 미디어 회장 밥 그린블랫은 스나이더 컷을 완성하는데 3,000만 달러(370억 3,500만 원)이상의 제작 비용이 들어갈 것이라고 레코드 미디어 팟 캐스트에 출연해 밝히기도 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디즈니 웨스 볼 감독 연출 혹성탈출 영화 곧 제작 시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