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제작되는 에이리언
올해에는 에이리언 신작 영화와 공포 드라마 촬영을 시작합니다. 페데 알바레즈 감독이 연출하는 에이리언 영화는 2월 촬영을 시작해 2024년 훌루를 통해 공개 예정이고, 노아 홀리가 제작하는 에이리언 드라마도 올해 촬영을 시작해 FX 방송사를 통해 방영 예정입니다.
에이리언 드라마 계획은 2020년 처음 발표되었습니다. 당시 파고와 리전을 만든 노아 홀리가 리들리 스콧이 제작에 참여하는 드라마 연출을 맡게 된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원래 계획은 2022년 촬영을 시작하는 것이었지만, 2023년 촬영을 시작하는 것으로 계획이 변경되었습니다. 촬영이 연기된 이유는 기존 방향과 다르게 영화처럼 대규모 시리즈로 제작하기 때문에 준비해야 할 것이 많아 지연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데드라인의 보도에 따르면 FX 방송사 CEO 존 랜그래프가 노아 홀리의 에이리언 드라마 사전 제작이 시작되었음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2023년 중반 이전에는 촬영을 시작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존 랜그래프는 현재 노아 홀리가 파고 시즌5 제작 중이지만, 에이리언 드라마 사전 제작 작업도 진행하고 있다면서 파고 시즌5 제작을 끝낸 후 올해 촬영을 시작할 예정임을 밝힌 것입니다.
아직 자세한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개발 초기 보서에는 "그리 멀지 않은 미래, 이 작품은 지구를 배경으로 한 첫 번째 에이리언 TV 시리즈로 첫 번째 에이리언 영화의 시대를 초월한 공포와 두 번째 영화의 논스톱 액션이 결합되어 무서운 스릴 넘치는 놀이 기구가 될 것입니다."라고 시놉시스가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에이리언 드라마는 영화의 첫 번째 사건이 일어나기 전인 2092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프로메테우스(2085), 에이리언 커버넌트(2095) 사이에 일어나는 일을 다루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우리가 알던 캐릭터들은 출연하지 않게 됩니다. 방영 시기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2024년 훌루에서 공개 예정인 에이리언 신작 영화는 페데 알바레즈 감독이 연출합니다. 2월 6일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촬영을 시작할 계획으로 퍼시픽 림: 업라이징에서 아마라 나마니 역을 연기한 여배우 케일리 스패니가 주인공을 연기합니다. 기존 에이리언 세계관과 연결되지 않는 독립적인 영화로 아직 자세한 내용은 알려지지 않습니다.